퀴노아의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퀴노아의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퀴노아는 명아주속의 작물로써 남미 안데스 산맥 고원 지대에서 주로 재배되고 있으며, 고대 잉카문명 시대부터 지금까지 중요한 식용 작물로 재배되어 오고 있습니다.

 

모든 곡식의 어머니라고도 하는 퀴노아는 쌀보다 2배 이상 많은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슈퍼푸드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퀴노아효능1

 

퀴노아의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퀴노아의 효능

다이어트에 도움

퀴노아에는 다이어트할 때 꼭 필요한 단백질과 식이섬유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퀴노아효능2

 

이렇게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여러 미네랄 성분과 메신, 메티오닌, 아르기닌 등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 성분의 균형 있는 영양 공급을 통하여 체중을 감량하는데 퀴노아의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뼈 건강에 도움

퀴노아에 함유된 칼슘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뼈의 골밀도를 강화하는데 좋고, 이외에도 퀴노아에 들어있는 라이신이라는 아미노산 성분 또한 뼈 건강 증진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뇌 건강에 도움

퀴노아에는 등 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 있는 오메가 3 불포화지방산 성분이 다량 들어 있어서 뇌세포를 활성화하고, 뇌의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어 뇌 건강과 두뇌 발달에 퀴노아의 효능은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퀴노아효능3

 

 

독소 배출 효과

퀴노아에 다량 들어 있는 셀레늄 성분은 체내 유해한 여러 독소와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 셀레늄 효능으로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 먼지와 체내 쌓인 중금속 등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노화 방지에 도움

퀴노아의 효능으로 노화를 방지하는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퀴노아효능4

 

퀴노아에는 뛰어난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E가 다량 들어 있어서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고, 체내의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하는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퀴노아에 들어 있는 셀레늄 성분도 노화를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

퀴노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마그네슘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액 흐름을 개선하여 혈관 관련 건강에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마그네슘 성분은 혈압의 조절에도 좋은 작용을 하여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

퀴노아에는 인삼의 대표적인 성분인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의 면역 체계를 개선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퀴노아효능5

 

또한 퀴노아는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나 겨울철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데, 퀴노아의 효능은 우리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빈혈 개선에 도움

퀴노아에는 빈혈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능을 보이는 철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양은 쌀에 비하여 약 20배 정도 되는 수치라고 합니다.

 

이렇게 풍부하게 함유된 철분 성분은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해 주고, 혈액을 통한 산소 공급을 개선하는 작용을 하여 빈혈을 개선하는데 퀴노아의 효능은 뛰어나다고 합니다.

 

 

변비 개선에 도움

퀴노아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 성분은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해 주고, 장 운동을 활성화하여 장 건강과 변비를 개선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퀴노아효능6

 

 

피부 미용에 좋음

퀴노아에는 셀레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이러한 작용으로 피부를 깨끗하게 해 주고,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데 퀴노아의 효능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퀴노아 부작용

퀴노아의 효능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퀴노아는 칼륨 성분의 함량이 많은 식품으로써 우리 몸에서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좋은 역할을 하지만 신장에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건강 글 더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