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절초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구절초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구절초는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서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중국과 시베리아, 일본 등지에 분포하고 있으며, 다른 이름으로는 들국화와 선모초, 구일초라고도 합니다.

원래 구절초라는 이름은 음력 9월 9일에 채취한다는 의미와 9개의 마디가 생겨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구절초는 관상용으로도 활용하거나 구절초 차나 술에 담아 담금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구절초 효능이 좋아 오래전부터 한방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구절초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구절초효과01

 

 

구절초 효능

여성 건강에 도움

구절초는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이어서 체내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하여 자궁을 따뜻하게 해 주고,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구절초효과02

 

그리고 안면홍조나 발한 등과 같은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위장 건강에 좋음

구절초의 따뜻한 성질로 인해 위와 장이 편안해지고, 위장을 보호하여 전반적인 위장 건강 관리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설사가 심할 때 섭취하게 되면 증상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화 방지에 도움

구절초를 끓여 구절초 차로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체내 노화를 유발하는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는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노화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구절초효과03

 

다이어트에 도움

구절초의 칼로리 함량은 낮을 뿐만 아니라 체내에 쌓여있는 지방을 분해하고, 또 축적을 막아주는 효과가 뛰어나 꾸준히 섭취하면 다이어트에도 구절초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관 질환 예방에 좋음

구절초 효능으로 혈 중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압 조절에도 도움이 되어 혈액 순환과 혈관 건강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구절초효과04

 

이렇게 혈액 흐름이 좋아짐에 따라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

구절초 효능 중 뛰어난 항균 작용으로 인해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각종 유해균과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체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염증 배출에 도움

체내에 쌓여있는 유해 물질들과 염증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구절초 효능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구절초효과05

 

이렇게 염증이 체외로 배출됨에 따라 몸의 붓기를 빼주고, 부종 증상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냉증 개선에 좋음

수족냉증은 몸이 차갑거나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나타나는 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절초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성질이 있으니 꾸준하게 섭취하면 냉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기관지 건강에 좋음

구절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기관지 내 염증 배출을 도와주어 전반적인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구절초효과06

 

또한 잦은 기침 증상이나 가래를 없애주는 진해거담작용과 기관지염 등의 기관지 관련 질환 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해독 작용 효과

구절초 효능으로 우리 몸에 쌓여 있는 각종 노폐물과 중금속을 배출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니코틴 제거에도 뛰어난 작용을 하기 때문에 평소 흡연을 하시는 분들에게 구절초 섭취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구절초 부작용

구절초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구절초를 드시는 분 중 허약 체질인 분들은 오히려 기력이 떨어질 수도 있다고 하니 자제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구절초 부작용으로 크게 문제가 되는 것은 없지만 너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유익한 글 더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