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목이버섯 효능 9가지와 부작용(은이버섯)

흰목이버섯 효능 9가지와 부작용(은이버섯)

흰목이버섯은 흰목이과에 속하며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 열대지방에 주로 분포하고 있으며, 죽은 나무 또는 나뭇가지에서 자랍니다.

 

은이버섯이라고도 하는 흰목이버섯은 특유의 맛과 향이 있어 식용으로 먹기도 하고, 뛰어난 약용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오래전부터 한방에서 약재로 많이 쓰이고 있다 합니다.

 

흰목이버섯효과1

 

흰목이버섯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흰목이버섯 효능

면역력 강화에 도움

흰목이버섯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버섯류의 가장 대표적인 성분으로써 백혈구 수치를 증가시키고, 체내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작용을 하여 면역력 강화에 뛰어난 흰목이버섯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흰목이버섯효과2

 

또한 흰목이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무기질 성분들도 체내 면역 체계를 개선시켜 신체 저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관 질환 예방에 좋음

흰목이버섯에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 그리고 베타카로틴 성분은 혈관 속에 피가 뭉치는 혈전의 생성을 막아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동맥경화와 고지혈증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흰목이버섯 효능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뼈 건강에 도움

흰목이버섯에 다량 들어 있는 비타민D 성분은 칼슘이 뼈로 흡수되는 것을 높여주는 흰목이버섯 효능이 있어서 뼈의 골밀도 향상과 더불어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흰목이버섯효과3

 

또한 골다공증과 관절염 등과 같은 여러 뼈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고, 특히 골격이 발달하는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빈혈 예방에 도움

흰목이버섯에 함유된 철분 성분은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해주고, 조직 내 산소의 공급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하여 빈혈의 증상과 완화에 은이버섯 효능은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변비 개선에 좋음

흰목이버섯에 함유된 식이섬유 성분은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해주고, 장 내 환경을 개선해주어 장 건강을 증진시키고, 변비 증상을 개선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흰목이버섯효과4

 

이렇게 풍부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쉽게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체중을 조절하는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흰목이버섯은 식용 버섯 중에서 식이섬유가 가장 많은 버섯으로 100g 기준으로 62.9g 이 식이섬유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장 내 환경을 쾌적하게 개선되어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장내 환경도 좋아지고, 포만감도 쉽게 얻을 수 있으며, 칼로리도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항암 작용 효과

흰목이버섯에 다량 함유된 베타글루칸 성분은 뛰어난 항암 성분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이렇게 풍부한 베타글루칸 성분은 암세포의 발생을 막아주고, 그 전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항암 작용과 각종 암 발생의 위험을 낮추는데 흰목이버섯 효능은 뛰어나다고 합니다.

 

흰목이버섯효과5

 

 

여성 건강에 좋음

흰목이버섯은 특히 여성에게 좋은 버섯이라고 할 수 있는데, 흰목이버섯 효능으로 지혈 작용이 뛰어나 하혈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으며, 생리 불순을 개선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철분 성분도 많이 들어 있어서 빈혈이 잦은 여성에게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좋음

흰목이버섯에는 천연 콜라겐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의 탄력을 개선하고,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미용에 흰목이버섯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흰목이버섯효과1

 

 

 

흰목이버섯 부작용

흰목이버섯 효능도 다양하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흰목이버섯은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소화기관이 약하거나 탈이 잘나거나 몸이 차가운 분들은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흰목이버섯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한 번에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소량씩 섭취하여 몸 상태를 봐가면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유익한 건강 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