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계수잎의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월계수잎의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월계수는 녹나무과에 속하는 상록교목으로써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과 남부 유럽이며, 주로 이탈리아에서 많이 재배한다고 합니다.

 

월계수 잎을 제외한 나머지 월계수 나무는 독 성분이 있어서 사용이 불가능하며, 월계수 잎은 약간 쓴맛이 있어서 일반적으로 잎을 건조한 다음 소스나 수프, 생선요리 등에 향신료로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월계수 잎에는 우리 건강에 이로운 영양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월계수잎효능1

 

월계수잎의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월계수잎의 효능

위 건강에 도움

월계수 잎에 다량 들어있는 유게올과 시네올 성분은 위산이 역류하는 것을 막아주고, 소화를 촉진하는 작용을 하여 위의 전반적인 건강 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월계수잎효능2

 

평소 월계수 잎을 달여 만든 물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소화 불량, 더부룩한 속, 가스가 자주 차는 증상을 완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방부제 효과

월계수 잎은 천연 방부제라고 할 만큼 음식의 부패를 막아주는 방부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곡물을 저장할 때 월계수 잎과 함께 보관하면 벌레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독소 배출 효과

월계수잎의 효능으로 뛰어난 이뇨 작용이 있어 체내에 쌓여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 것을 돕고, 특히 황사나 미세 먼지 등으로 체내에 유입되는 각종 유해 물질과 중금속을 배출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월계수잎효능3

 

 

당뇨 예방에 좋음

월계수잎의 효능으로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당뇨와 당뇨 합병증 등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신경 안정 효과

월계수잎의 효능으로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진정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월계수잎효능4

 

이는 월계수에 함유되어 있는 유칼립툴이라는 성분이 예민해진 신경을 안정시키는데, 이렇게 신경이 안정되는 효과로 인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이고 긴장을 완화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호흡기 건강에 좋음

월계수잎의 효능으로 호흡기에 들어가는 박테리아를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가래를 완화시켜주는 월계수잎의 효능도 있어서 호흡기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염증 완화에 좋음

월계수 잎에 풍부하게 함유된 파테놀라이드 성분은 뛰어난 항염 작용을 통해 체내 유해 염증을 외부로 배출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월계수잎효능5

 

특히 관절에 염증이 생겨 발생하는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화 예방에 도움

월계수에 함유된 테르펜과 커큐민이라는 항산화 성분들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는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방지하는데 월계수잎의 효능은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모발건강

월계수잎의 효능으로 모발을 비롯하여 두피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월계수잎효능6

 

머리를 감은 뒤 월계수 잎을 두피에 문지르게 되면 모발과 모공 건강에 효과가 좋으며, 풍부한 휘발성 물질들은 비듬을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

월계수 잎에는 커큐민과 테르펜 등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평소에 월계수 잎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예방하는데 콘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월계수잎 부작용

월계수 잎의 부작용은 특별히 없는데, 개인마다 체질에 따라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처음 섭취할 경우 소량으로 섭취해 가면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 어린이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월계수 잎을 생으로 먹을 경우 독성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고, 잎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도 독성이 있으므로 절대 먹지 말아야 한다고 합니다.

 

 

 

건강글 더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