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갓의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쑥갓의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쑥갓은 국화과의 한두해살이풀이며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인 채소입니다.

 

쑥갓은 사계절 관계없이 지속적으로 재배되며, 쑥갓 특유의 톡 쏘는 향이 있어 요리 시 생채나 튀김, 무침, 숙채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채소입니다.

 

또한 쑥갓에 함유된 칼로리는 낮고, 무기질과 비타민 성분은 풍부해 우리 건강에 좋은 쑥갓 효능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쑥갓효능1

 

쑥갓의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쑥갓의 효능

피부 건강에 좋음

쑥갓에는 뛰어난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을 비롯해 비타민C와 E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피부의 각종 독소와 노폐물을 없애는 작용을 하여 탄력 있고 건강하게 피부를 관리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쑥갓효능2

 

 

눈 건강에 좋음

쑥갓에는 눈 건강에 좋은 작용을 하는 비타민A 성분이 들어 있어서 눈의 피로와 시력 보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쑥갓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에 흡수되는 과정 중에서 비타민A로 바뀌기 때문에 눈의 건강 관리와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변비 개선에 도움

쑥갓에 다량 함유된 식이섬유 성분은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하여 장의 전반적인 건강 향상에 좋고,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쑥갓효능3

 

그리고 쑥갓에 함유된 여러 항산화 성분들로 인해 장내 독소와 유해 물질을 배출하는데도 작용하여 여러 장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쑥갓 효능은 좋다고 합니다.

 

 

뼈 건강에 도움

쑥갓에는 녹색 채소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K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쑥갓의 효능이 있고, 골밀도를 강화하는 작용을 하여 뼈 건강을 비롯하여 골다공증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고혈압 예방에 도움

쑥갓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은 혈관 속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여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고,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쑥갓의 효능은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쑥갓효능4

 

 

위 건강에 도움

쑥갓에 들어 있는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 등의 영양 성분들은 위의 소화 기능을 높여주는 쑥갓의 효능이 있고, 소화 불량이나 위염 등과 같은 위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쑥갓 특유의 향은 입맛이 없을 때 식욕을 돋우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불면증 개선에 도움

평소에 잠을 잘 못 자거나 잠이 오지 않는 분들에게는 쑥갓은 매우 효과가 좋은 불면증 치유 식품입니다.

 

쑥갓효능5

 

쑥갓의 효능은 신경 안정제로 할 정도로 몸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불면증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아주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진정 작용 효과

쑥갓 효능으로 예민해진 신경을 이완하고 완화시키는 진정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신경이 안정되는 작용으로 인해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고, 불면증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쑥갓의 효능은 좋다고 합니다.

 

 

알레르기 개선 효과

쑥갓의 베타카로틴 성분을 비롯하여 비타민A와 C 등의 각종 항산화 물질들은 항염 작용을 하기 때문에 호흡기와 기관지에 발생하는 알레르기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쑥갓효능6

 

 

체질 개선 효과

쑥갓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여러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성분은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우리 몸이 산성화 된 체질을 알칼리성으로 중화시키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쑥갓 부작용

쑥갓의 효능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쑥갓은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이기 때문에 평소 몸에 열이 많이 있는 분들은 섭취에 주의를 해야 하고, 또한 너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졸음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유익한 건강 글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옻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1.02.28
자소엽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1.02.27
아나필락시스 증상과 치료 예방  (0) 2021.02.25
메밀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1.02.24
죽순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1.02.2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