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약 효능 8가지와 부작용

곤약 효능 8가지와 부작용

곤약은 여러해살이풀로 구약나물의 땅속줄기를 추출하여 묵으로 만든 것입니다.

 

곤약은 95%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 아주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곤약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곤약효과01

 

 

 

곤약 효능

장 건강에 도움

곤약에 다량 들어 있는 글루코만난 성분은 장의 나쁜 독소와 노폐물과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곤약효과02

 

이렇게 장 내 환경이 개선됨에 따라 각종 장 질환 등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변비 개선에 도움

곤약에 다량 들어 있는 글루코만난 성분과 수분 성분은 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장 운동을 활성화한다고 합니다.

 

장 운동이 활성화됨에 따라 배변 활동도 좋아져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당뇨 개선에 도움

곤약에 다량 함유된 글루코만난 성분은 갑작스러운 혈당의 상승을 막아주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고, 당뇨를 개선하는데 곤약 효능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곤약효과03

 

또한 곤약에 함유된 수분도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어 당뇨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

곤약에는 칼륨과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뼈를 튼튼하게 강화해 주는 것은 물론 불안감을 억제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불안 해소 및 신경 안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곤약에 함유된 칼슘 함유량은 인 함유량에 비해서 16배 정도 더 많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좋음

곤약의 풍부한 글루코만난 성분은 혈관 속의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곤약효과04

 

이 글루코만난 성분은 혈관 속에 쌓여있는 중성 지방을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각종 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곤약 효능은 좋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좋음

곤약에 들어 있는 풍부한 수분 성분은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보습 작용을 해주고 독소 배출에도 곤약 효능은 효과적이어서 피부 미용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곤약에 함유된 세라미드 성분도 피부에 풍부한 수분 공급을 하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해독 작용 효과

곤약에는 칼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 나트륨과 노폐물, 여러 독성 물질 등을 해독하는 곤약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곤약효과05

 

나트륨과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이 있어서 건가에 도움이 되고, 콜레스테롤 또한 몸 밖으로 배출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곤약에 함유된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약 10칼로리 정도로 매우 낮은 편이어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풍부한 수분의 함량으로 인해 체내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 시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는데 곤약 효능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곤약 부작용

곤약 효능도 있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곤약은 식이섬유와 칼슘 외에는 다른 영양소가 없다고 하니, 다이어트할 때 곤약만 섭취하게 되면 체내의 수분이 빠져나가고 단백질 섭취가 줄어들어 탈모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곤약은 칼로리가 매우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좋지만, 비타민이나 미네랄 성분들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다른 음식들과 같이 섭취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곤약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단백질이 많은 우유나 두부, 닭가슴살 등을 함께 섭취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유익한 글 더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