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티 효과와 부작용 및 가격

링티 효과와 부작용 및 가격

링티는 고된 훈련으로 탈진하는 병사들을 위해 3명의 군의관들이 모여 개발한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고 더 맛있게 수분 보충할 수 있도록 오랜 연구 끝에 개발된 식품이라고 합니다. 링티 효과와 성분,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봅니다.

 

링티를 섭취하면 물을 섭취하는 것보다 더 효과적으로 수분 보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링티효과1

 

링티 효과에 대해 과대광고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지만, 최종적으로 혐의 없음으로 처분되었습니다.

 

 

 

링티 효과

수분 보충 효과

링티 효능으로 대표적인 것이 수분 보충 효과입니다.

 

링티효과2

 

링티는 체내 수분 흡수율이 매우 높으며, 우리가 흔히 마시는 이온 음료와 다르게 소변량을 조절하는 호르몬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피로 해소에 도움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피로감으로 졸음이 오게 되고, 근육에 수분이 부족하면 팔다리가 나른해지면서 제 기능을 하기 어려워집니다.

 

이러한 피로감은 신체 활력을 떨어트려 의욕을 잃게 되어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오게 됩니다.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여 혈액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면 고혈압을 비롯하여 당뇨와 심장마비 등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으니 체내 수분 보충을 위해 링티 섭취는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링티효과3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게 되면 체중 조절 효과와 변비 개선, 몸속의 독소와 노폐물 배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링티 하루 권장 섭취량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링티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2포 정도이며, 500ml 1포를 물에 희석하여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링티 섭취 시 주의 사항

  • 링티 복용법으로 분말만 따로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 500ml 정도의 물에 희석하여 마시는데 가급적 차가운 물에 희석하면 시원함도 느낄 수 있어 좋습니다.
  • 뜨거운 물에 섭취해도 효능에는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 링티를 마실 때 다른 스포츠 음료나 이온 음료와 함께 섭취하는 것은 자제해야 한다고 합니다.

 

 

 

링티 유통기한

일반 음료처럼 2년입니다. 그러나 개봉한 후에는 즉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링티 파는곳 및 가격

현재 판매처는 링티 공식 홈페이지와 지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에서 판매 중이며, 가격은 판매자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검색하셔서 최선의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링티를 추천할 대상

과음 후 수분 보충이 필요할 때

과음 후 숙취가 오면 갈증과 속이 불편하게 됩니다. 알코올을 빠르게 분해하여 배출해야 하는데, 이때 충분한 수분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이럴 때 링티를 섭취하여 빠른 전해질을 보충해 수분을 채워준다고 합니다.

 

시중에 있는 이온 음료도 빠른 수분 보충이 되지만, 설탕이 들어 있어서 당 보충을 같이 하게 되어 올바른 수분 보충이라 할 수 없습니다.

 

 

등산이나 운동 후

등산 또는 운동은 짧은 시간에 많은 수분을 체외로 배출하게 됩니다. 이럴 때 탈수를 막기 위해 빠른 수분 보충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 대용

카페인은 강력한 이뇨 작용을 하기 때문에 우리 몸의 수분을 배출하게 됩니다. 우리 몸에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커피나 차를 마신 후에도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링티 성분표

 

링티효과4

 

링티효과5

 

 

링티 부작용

링티는 가공 식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별도의 부작용은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모든 식품이 그러하듯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면 메스꺼움이나 두통, 복통 증상이 나타나듯이 링티도 개인마다 체질이 다르니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하루 적정량을 지켜서 섭취해야 합니다.

 

 

 

결론

링티는 수분 보충을 위한 제품으로 만약 매일 8~10잔의 물을 충분히 마시고 있다면, 굳이 링티가 꼭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매일 필요한 만큼 물을 섭취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물 마시기를 어려워하시는 분들과 과격한 운동이나 음주 후 숙취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우려스러운 점은 링티가 허위 광고라는 말이 많다는 것입니다. 벌써 구매하신 분들도 많은데 이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가 아직 까지 공개되지 않았으니 링티 효과는 개인의 판단에 달려 있습니다.

 

 

 

 

도움되는 건강 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