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씨슬 효과 8가지와 부작용

밀크씨슬 효과 8가지와 부작용

밀크씨슬은 국화과에 속하며 우리나라의 엉겅퀴와 비슷한 두해살이 풀입니다.

밀크씨슬 효과01

 

원산지는 남서 유럽 지역과 북아프리카 지역이며, 흰무늬엉겅퀴라고도 부릅니다.

밀크씨슬 효과02

 

밀크씨슬의 대표적인 성분은 실리마린이며, 이 성분은 2,000년 전부터 인정될 만큼 그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밀크씨슬 효과03

 

밀크씨슬 효과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밀크씨슬 효과

간 기능 개선에 도움

밀크씨슬의 가장 대표적인 효과라고 한다면 간 건강 증진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 효과04

 

밀크씨슬에 다량 함유된 실리마린 성분은 간 손상을 유발하는 효소의 생성을 막아주는 것은 물론 간세포를 보호하는 작용을 하여 간 기능을 개선하는 밀크씨슬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밀크씨슬은 과음이나 과로 등으로 인해 손상된 간의 피로를 해소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우리 몸은 점점 산성화 되어 간다고 하는데, 체내는 약알칼리성을 유지해야 하는데 산성화가 많이 진행되게 되면 노화가 촉진되어 암세포가 쉽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이 된다고 합니다.

밀크씨슬 효과05

 

그래서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된 식품을 통하여 우리 몸의 산화 속도를 늦출 필요가 있는데, 밀크씨슬의 항산화 성분은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는 작용을 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체내의 지방에 쌓인 독소를 해독 작용을 통하여 우리 몸의 독소를 배출시키고, 가벼운 운동과 식습관 조절만으로도 밀크씨슬 효과로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간질환 예방에 좋음

밀크씨슬의 실리마린 성분은 그 뛰어난 해독 작용을 하여 각종 독소와 유해물질, 불순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밀크씨슬 효과06

 

이러한 뛰어난 해독 작용을 통하여 만성간염을 비롯하여 간경변이나 지방간 등 여러 간 질환들의 예방과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고, 카드뮴의 중독으로 발생하는 간 손상을 줄이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해독 작용에 좋음

밀크씨슬 효과로 뱀에 물렸을 때 독을 중화하고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며, 수천 년 전부터 밀크씨슬은 버섯 독이나 여러 독성을 해독하는데 직접적으로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밀크씨슬 효과07

 

 

면역력 강화에 도움

밀크씨슬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실리마린과 트레오닌, 비타민B군 계열의 영양 성분들은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 등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면역 체계를 개선하는데 밀크씨슬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밀크씨슬 효과08

 

 

 

혈당 개선 효과

밀크씨슬은 간 건강 외에도 혈당을 안정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며, 소화 기관에도 뛰어난 밀크씨슬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밀크씨슬 효과09

 

 

염증 억제 효과

밀크씨슬에 풍부하게 함유된 실리마린 성분의 뛰어난 항염 및 소염 작용을 통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염증을 가라앉히고 억제하는데도 도움이 되어 피부염이나 방광염 등과 같은 염증성 질환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밀크씨슬 효과10

 

 

피로 해소에 좋음

풍부한 비타민B군 계열의 영양 성분들과 여러 아미노산 성분들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체내 에너지 생성을 도와 피로를 풀어주고 기력을 회복시키는데도 좋은 밀크씨슬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밀크씨슬 효과11

 

 

밀크씨슬 부작용

밀크씨슬 효과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밀크씨슬은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이긴 하지만 너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오히려 복통이나 설사, 구토 등의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개인마다 체질이 달라 알레르기나 설사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면서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건강 글 더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