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시드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치아시드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치아시드는 꿀풀과에 속하는 허브 치아의 씨앗으로써 원산지는 과테말라와 멕시코 중남부 지대이며, 현재는 라틴 아메리가 전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고, 호주 등 다른 국가들에서도 활발히 재배되고 있습니다.

치아시드 효능01

 

치아시드의 모양은 타원형으로 회색이나 검은색 등의 얼룩진 반점이 있고, 물에 불리면 젤 형태로 그 부피가 최대 12배까지 불어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치아시드 효능02

 

우리나라에서는 밥을 지을 때 넣거나 수프의 재료로 첨가하여 먹기도 하고, 샐러드나 요구르트, 빵 등에도 사용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치아시드 효능03

 

치아시드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치아시드 효능

다이어트에 도움

치아시드에 함유된 칼로리 함량은 100g 당 약 540 kal 정도로 칼로리가 낮지는 않지만, 다량 함유된 식이섬유와 수분을 흡수하게 되면 그 부피가 10배가량 커지는 치아시드의 특성이 있어 포만감이 쉽게 생겨 다이어트할 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치아시드 효능04

 

그리고 치아시드는 체내에 쌓여있는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을 하는데 도움이 되어 건강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변비 개선에 좋음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 성분은 변비를 개선하는데 뛰어난 치아시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치아시드 효능05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장 운동을 활성화하기 때문에 평소 변비가 심하신 분들은 치아시드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음

치아시드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오메가 3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액 흐름을 개선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하여 혈관 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치아시드 효능06

 

그리고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과 같은 여러 심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당뇨 개선에 도움

치아시드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와 리놀렌산 성분은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당뇨 증상을 개선하는데 뛰어난 치아시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치아시드 효능07

 

 

독소 배출에 좋음

치아시드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은 체내에 쌓여있는 나트륨과 노폐물을 외부로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치아시드 효능08

 

이렇듯 나트륨 성분이 배출됨으로 인해 부종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노화 예방에 좋음

치아시드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물성 오메가 3 성분은 체내의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여 노화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치아시드 효능09

 

 

피부 건강에 좋음

치아시드 효능으로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통해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피부의 재생을 도와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치아시드 효능10

 

그리고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와 각종 미네랄 성분 등은 피부에 풍부한 영양 공급을 하여 피부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뇌 건강에 좋음

치아시드에는 오메가 3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뇌 건강을 저해하고, 뇌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베타 아밀로이드 성분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치아시드 효능11

 

 

또한 뇌 세포를 자극하여 두뇌 건강에 도움을 주며, 기억력 상승과 인지능력 상승,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며, 특히 치매 예방에도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구강 건강에 도움

치아시드 성분으로 칼슘을 비롯하여 인, 아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치아시드 효능으로 구강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치아시드 효능12

 

이 성분들은 약해진 치아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잇몸 질환과 치통 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구취 제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뼈 건강에 좋음

치아시드에는 우유보다 더 많은 칼슘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또 칼슘의 작용을 보조하는 붕소 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치아시드 효능13

 

이 성분들은 노화로 인해 칼슘 성분이 체외로 배출되는 것을 막아주고, 뼈의 골밀도를 향상하여 뼈를 튼튼하게 해 주며, 성장 발육을 촉진시켜 주는 치아시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치아시드는 성장 발육이 필요한 청소년들과 어린이에게 좋은 효과가 있으며, 중장년층과 노인, 갱년기 여성의 관절염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피로 해소에 좋음

치아시드 효능으로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치아시드 효능14

 

치아시드에는 필수 아미노산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근육과 신경 전달 물질의 재료가 되어 피로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치아시드 부작용

치아시드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치아시드는 수분을 흡수하여 부피가 불어나는데, 마른 치아시드를 섭취할 경우에는 목에 달라붙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치아시드를 섭취할 경우에는 반드시 물에 불려 드시거나 우유나 요구르트 등에 첨가하여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치아시드는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평소 혈압이 낮으신 분들은 주의해서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다른 건강 글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칡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0) 2021.01.26
고추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0) 2021.01.25
하수오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1.01.23
마테차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0) 2021.01.23
매생이 효능 9가지와 부작용  (0) 2021.01.2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