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오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하수오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하수오는 마디풀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서 원산지는 중국이고, 그 효능이 뛰어나 우리나라에서도 오래전부터 약재로 많이 활용해 오고 있습니다.

하수오 효능01

 

하수오라는 이름은 중국에서 하 씨 성을 가진 사람이 하수오를 먹고 머리카락이 검어지고 건강해졌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하수오 효능02

 

그런 이유인지 하수오는 탈모 증상과 모발 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있으며 혈관 건강과 뇌 건강, 관절염 등을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하수오 효능03

 

하수오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하수오 효능

탈모 예방에 좋음

하수오 효능으로 탈모를 예방하고 모발 건강과 두피 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수오 효능04

 

이 효능은 동의보감에도 기술될 정도로 윤기 있는 모발 관리와 흰머리를 검게 하는데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냉증 완화 효과

하수오를 섭취할 경우 체내 열이 발생하고, 혈액 순환이 개선되는 작용으로 인하여 체온 상승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수오 효능05

 

그래서 평소 몸이 차가운 분들이나 수족 냉증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 특히 좋다고 합니다.

 

혈액 순환에 좋음

하수오 효능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에 열이 발생하는 작용으로 인해 혈액 흐름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수오 효능06

 

그리고 하수오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혈관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압의 조절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감기 예방에 좋음

낮과 밤의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와 추운 겨울철이 되면 감기에 잘 걸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수오 효능07

 

이러 때 하수오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좋고, 체력 증진에 좋으며 신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뇌 건강에 도움

하수오에는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레시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뇌 건강과 뇌 기능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수오 효능08

 

그리고 하수오는 뇌세포의 활성화를 돕고, 뇌의 혈관들을 개선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뇌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좋음

면역력이 떨어지면 쉽게 피로해지고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됩니다.

하수오 효능09

 

하수오 효능으로 골수 조혈 세포와 적혈구의 수를 증가시키는 조혈 작용 효과가 있어서, 면역력 강화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성장기에 있는 어린아이들이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관절염 예방에 도움

하수오 효능으로 관절염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하수오 효능10

 

골조직의 염증 제거를 통하여 관절염이나 류머티즘염 등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노화 예방에 도움

하수오 효능으로 노화 방지 효과가 있는데, 하수오에는 항산화 및 항노화 물질인 레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하수오를 섭취할 경우 혈구의 신생과 발육을 촉진한다고 한다고 합니다.

하수오 효능11

 

신체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느끼거나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을 찾고 있다면 하수오를 섭취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

하수오는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이어서 여성 질환들을 개선하는데 뛰어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수오 효능12

 

하수오는 갱년기 여성들의 호르몬 분비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작용을 하여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염 작용 효과

하수오 효능으로 오래전부터 고름을 제거하는데 매우 효과가 좋아 민간요법으로도 많이 쓰였다고 합니다.

하수오 효능13

 

곪은 부위에 하수오 생잎을 발라주면 잎이 고름을 흡수하여 고름을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하수오 잎은 식용이 가능하여 나물로 요리해서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하수오 부작용

하수오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하수오는 따뜻한 성질이어서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는 좋은 효능이지만, 반대로 몸에 열이 많은 분들에게는 좋지 않으니 섭취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하수오를 너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 글 더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