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순 효능 10가지와 먹는 법

고구마순 효능 10가지와 먹는 법

고구마순은 고구마의 줄기로서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건강에 이로운 고구마순 효능이 많습니다.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영양이 특징인 고구마순의 제철 시기는 7월에서 9월로 여름철 제철 채소로 보통 나물이나 무침, 김치로 만들어 많이 섭취합니다.

 

고구마순효과1

 

고구마순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고구마순 효능

장 건강에 도움

고구마순에 다량 들어 있는 식이섬유 성분은 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작용을 하고, 장 내의 독소를 흡착하여 외부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장 기능 개선과 장의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고구마순효과2

 

이렇게 장 운동이 개선됨에 따라 변비 증상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눈 건강에 도움

고구마순에는 눈 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데, 비타민A와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고, 비타민A의 전구물질인 베타카로틴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고구마순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좋음

고구마순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A와 C 성분은 피부의 잡티나 기미 등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고,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고구마순효과3

 

또한 뛰어난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골다공증 개선에 도움

고구마 줄기에는 칼슘 성분이 인 성분보다 무려 8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칼슘 흡수율도 높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항암 효과

고구마순에 들어 있는 페루릭산 성분은 암세포의 생성을 막고, 증식과 전이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항암 작용과 폐암이나 대장암 등의 암을 예방하는데도 고구마순 효능은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구마순효과4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음

고구마순에 다량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과 칼륨 성분은 혈관 속 노폐물과 나트륨 등을 원활하게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혈액 순환과 혈관 건강을 증진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렇듯 혈액 순환이 원활해짐에 따라 동맥경화를 비롯하여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폐물 배출 작용

고구마순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칼륨 성분은 체내 유해 노폐물과 염증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뛰어난 작용을 하여 부종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고구마순효과5

 

 

변비 예방과 개선

고구마순에는 섬유질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이어서 변비 예방에 효과가 좋으며, 치질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빈혈 예방에 좋음

혈액이 인체 각 조직에 필요한 산소를 원활하게 공급하지 못하게 되어 발생하는 증상을 빈혈이라고 하는데, 고구마순에는 철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또 체내 흡수율을 촉진시키는 비타민C 성분도 풍부하여 빈혈 증상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고구마순효과6

 

 

다이어트에 도움

고구마순에 함유된 칼로리는 100g 당 약 43칼로리로 낮은 편이고, 그에 반해 풍부한 식이섬유로 소량으로도 포만감이 쉽게 생성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들의 균형 있는 영양 공급으로 인해 건강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구마순 먹는 법

고구마순으로 반찬을 만들 때 하나하나 겉껍질을 벗기는 것이 조금 번거롭고 귀찮긴 하지만, 나물이나 무침으로 요리해서 맛을 보면 고구마순 특유의 맛과 식감이 아주 좋아 만족스러울 겁니다.

 

 

끓는 물에 고구마순을 살짝 데친 다음 여러 양념으로 잘 버무려 주면 훌륭한 반찬이 완성됩니다. 여기에 식초를 약간만 더해주면 새콤한 맛이 더해져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유익한 글 더보기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링티 효과와 부작용 및 가격  (0) 2021.03.23
기장 효능 8가지와 먹는법  (0) 2021.03.22
고삼 효능 8가지와 부작용  (0) 2021.03.20
청경채의 효능 8가지와 부작용  (0) 2021.03.19
신선초 효능 8가지와 부작용  (0) 2021.03.1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