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피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진피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진피는 귤의 껍질을 말하는데, 다른 이름으로 귤피 또는 홍피, 귤자피라고도 합니다. 진피는 색상이 붉고 오래된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진피는 보통 생강이나 꿀, 설탕 등을 첨가하여 차의 형태로 많이 섭취하며 약용 성분이 뛰어나 한방에서도 많이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진피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진피 효과01

 

 

진피 효능

피부 미용에 좋음

진피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은 귤의 과육에 비하여 무려 4배가량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진피 효과02

 

이렇게 다량 들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은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부의 잡티를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이고,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진피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암 효과

진피의 껍질 부분에는 아우랍텐산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신장암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독성 성분도 없기 때문에 항암제에 비하여 백혈구가 감소되는 부작용도 없다고 합니다.

 

또한 살세스테롤 성분은 유방암이나 폐암 등 여러 가지 암을 예방하는데도 진피 효능은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감기 예방에 좋음

진피의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은 체내 면역 체계를 증진시켜 환절기나 겨울철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진피 효과03

 

그리고 잦은 기침을 멈추게 해 주고, 가래를 제거하는 거담작용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진피는 칼로리가 낮고, 풍부한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 성분들이 골고루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진피 효능은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헤스페리딘 성분은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이로운 작용을 하여 체중 감량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소화 촉진 효과

진피 효능으로 위를 튼튼하게 해 주고, 소화를 촉진하는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진피 효과04

 

이 효과로 구토나 메스꺼움, 트림, 소화 불량 증상 등을 완화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

진피에 다량 들어있는 비타민C를 비롯하여 헤스페리딘과 노빌레틴 성분들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작용을 하여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세균이나 각종 바이러스 등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울화병 완화 효과

진피는 막혀있던 기를 원활하게 풀어주고, 신경 안정의 효과가 있고, 동의보감에는 이 진피를 달여 섭취함으로써 신경 안정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울화증이나 울화병에 진피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진피 효과05

 

혈관 건강에 도움

진피에 함유된 비타민 P 성분인 헤스페리딘 성분은 혈 중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진피 효능이 있고, 혈관 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좋은 작용을 하여 혈관의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동맥경화 개선에 도움

진피에 함유된 테레빈유라 성분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진피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진피를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동맥경화의 위험성을 감소시켜 건강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진피 효과06

 

염증 배출에 도움

진피의 풍부한 헤스페리딘 성분은 체내에 쌓여있는 염증과 독소 그리고 각종 유해 물질들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뛰어난 작용을 하여 몸이 붓는 증상을 개선하고, 각종 염증성 질환들을 예방하는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진피 부작용

진피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진피는 위장 기능이 허약하고 저하된 소음인 체질이신 분들은 다량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너무 다량으로 장기간 섭취하게 되면 위장의 진액이 말라 위장이 굳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건강글 더 알아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