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지구엽초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삼지구엽초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삼지구엽초는 미나리아재비목 매자나무과에 속하며 우리나라와 중국 지역에 널리 분포하고 있는 여러해살이풀이며, 다른 이름으로 음양곽, 방장초라고도 합니다.

 

새로운 가지가 날 때마다 그 가지 끝에 또 새로운 세 갈래의 가지가 생긴다고 하여 삼지구엽초라는 이름이 생겼다고 합니다.

 

삼지구엽초는 독특한 향과 쓴맛이 있어 차로 달여 먹거나 술을 담가 먹기도 합니다.

 

또한 삼지구엽초 효능이 뛰어나 오래전부터 약재로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삼지구엽초효과1

 

삼지구엽초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삼지구엽초 효능

자양강장 효과

삼지구엽초는 한방에서도 자양강장을 위한 약재로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삼지구엽초효과2

 

삼지구엽초는 음양곽이라고도 하는데, 기력을 보충해주고, 허약 체질이나 만성피로, 무기력증 등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좋음

삼지구엽초 효능 중 뛰어난 항균 작용과 항바이러스 작용으로 체내에 유입된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 등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나 겨울철에 면역력이 떨어져 발생하기 쉬운 여러 잔병들과 감기를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스태미나 강화에 도움

삼지구엽초는 동의보감에 기록이 남아있듯이 남성들의 정력을 강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삼지구엽초효과3

 

에피메딘과 이카린 등의 영양 성분들은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해 주고, 혈류량을 증가하는 작용을 하여 성기능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기관지 건강에 좋음

삼지구엽초의 뛰어난 살균 작용으로 인해 기관지 내 염증의 배출을 도와주고, 기관지염 등과 같은 기관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잦은 기침을 멈추게 해 주고, 가래를 없애주는 진해거담작용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혈액 순환을 도움

삼지구엽초 효능으로 말초혈관을 확장시켜 혈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개선시키고, 혈압을 떨어뜨리는 좋은 작용을 하여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해 주고,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삼지구엽초효과4

 

 

불임 예방에 좋음

삼지구엽초 효능으로 남성의 성기능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 여성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삼지구엽초는 자궁을 건강하게 해 주고, 노화를 방지해 나이가 들어도 불임에 대한 불안감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뇌질환 예방에 좋음

삼지구엽초는 뇌의 혈류 흐름을 개선하는 작용을 하여 뇌 건강을 증진시키고, 뇌졸증 등과 같은 뇌 질환을 예방하는데 삼지구엽초 효능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삼지구엽초효과5

 

또한 인지능력이나 학습 능력, 기억력 등 뇌 기능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으며, 건망증에도 좋고,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뼈 건강에 좋음

삼지구엽초 효능으로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골밀도를 강화하여 뼈 건강을 증진시키고 더불어 골다공증 증상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삼지구엽초는 뼈 건강 외에도 근육을 강화하는데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삼지구엽초 부작용

삼지구엽초 효능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삼지구엽초에 함유된 이카린 성분은 정력 강화에 효과적이지만, 체질에 따라 구토나 어지러움 증상 등 여러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서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도움되는 추가 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