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에 좋은 음식 14가지

치매에 좋은 음식 14가지

치매는 신체 모든 기관의 기능을 조절하고 통제하는 뇌에 문제가 발생하여 지능과 기억, 인지 능력 등과 같은 뇌의 전반적인 기능에 장애가 발생하는 복합적인 증상입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01

 

치매 증상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잘못된 습관으로 인한 과음과 흡연, 수면 부족, 불규칙한 식습관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02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

시금치

치매에 좋은 음식인 시금치에는 뇌를 구성하는 중요한 영양소인 레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높여주는 효과로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03

 

호두

호두에는 많이 함유된 비타민E 성분은 다른 견과류보다 약 2-15배 정도 많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근육 강화, 노화 지연, 기억력 향상 작용을 하기 때문에 치매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04

 

그리고 호두는 동맥경화와 심장병과 등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며, 특히 신경 안정 효능과 뇌의 피로 물질을 배출하는 작용을 하는 토코페롤 성분도 풍부하여 불면증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복분자

복분자는 치매에 좋은 음식입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05

 

복분자는 알츠하이머와 암, 뇌졸중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 보고가 있는데, 치매 예방에도 좋고, 중풍이나 통풍, 관절염 등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들기름

들기름에 함유되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기억력 개선하는데도 좋고,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06

 

이 오메가-3는 몸에서 만들지 못하기 때문에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 지방산입니다.

 

마늘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게르마늄과 셀레늄 성분들은 암을 억제하고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07

 

이외에도 마늘은 항산화 작용과 체력증강, 피로 해소,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효과와 면역력 강화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뇌 기능을 활성화하여 도움을 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테로스틸벤 성분과 안토시아닌 성분은 노화를 방지하고, 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특히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08

 

달걀

달걀의 노른자는 뇌의 구성 성분으로 활용되는 콜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기억력의 저하를 막아주고, 신경 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촉진하여 두뇌 회전을 빠르게 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09

 

등 푸른 생선

고등어와 같은 등 푸른 생선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DHA 성분은 뇌에 직접적으로 작용되어 기억력 개선에 효과적이어서 치매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10

 

등 푸른 생선은 노인에게 있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인 리놀산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콜레스테롤의 산화와 분해를 막아주고, 뇌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때문에 혈관성 치매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11

 

토마토

토마토에 함유된 리코펜 성분은 노화 방지와 암을 예방하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12

 

특히 노인 치매에 도움을 주어 치매에 좋은 음식이며, 식이섬유도 많이 들어 있어서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토마토는 찬 성질이기 때문에 몸이 냉한 사람은 주의하여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토마토에는 산성 성분이 있기 때문에 위 장애나 역류성 식도염이 있을 경우 과도한 섭취는 피하셔야 하고, 특히 토마토의 경우 설탕이 아닌 꿀과 함께 먹으면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으니 꿀과 함께 섭취해도 좋다고 합니다.

 

우유

우유의 락토페린, 라이소자임 성분은 항산화 작용과 독소 배출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으로 인해 암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13

 

 

그리고 매일 한 잔씩 섭취할 경우 두뇌 기능을 개선하고 치매 예방과 집중력 강화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 치매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근

당근에 함유된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하고, 뇌신경 조직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14

 

그리고 뇌의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주고,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개선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강황

카레의 주재료인 강황에는 항산화 성분과 커큐민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들은 뇌세포를 손상하는 독성 단백질 형성을 억제하고 분해하는 작용을 하여 각종 염증을 완화하고 혈관성 치매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15

 

브로콜리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 브로콜리가 있습니다.

브로콜리에는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엽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K와 콜린 성분은 신경계 건강에 도움을 주어 인지 능력을 향상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16

 

 

다른 글 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