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련초 효능 8가지와 부작용

한련초 효능 8가지와 부작용

한련초의 원산지는 우리나라와 아시아이며, 국화과의 한해살이 풀로써 다른 별명으로는 금릉초, 연자초, 조련자라고 합니다.

한련초 효능01

 

주로 따뜻한 곳에서 자라는데, 논둑이나 밭, 습지에 자생하며, 지혈이나 청혈 작용에 좋은 효능이 있어서 약재로 많이 활용된다고 합니다.

한련초 효능02

 

한련초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한련초 효능

지혈 작용 효과

한련초 효능으로 지혈 작용이 있어서 약재로 많이 활용되는데, 혈변이나 코피, 혈뇨, 각혈, 비혈 등의 질환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한련초 효능03

 

그리고 상처가 생겼을 때 그 부위에 한련초를 붙이면 출혈을 멎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모발 건강에 도움

한련초를 드시게 되면 흰머리가 자라는 것을 억제하며 모발의 성장에도 도움이 되어 모발건강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한련초 효능04

 

한련초를 달인 즙을 꾸준히 마시거나 머리카락 및 눈썹에 발라주면 건강한 모발 관리와 탈모를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자양 강장 효과

한련초는 오래전부터 천연강장제로 불릴 정도로 원기를 회복하고 활력을 증진시키는데 탁월한 한련초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한련초 효능05

 

특히 남성들의 스태미나를 강화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성 건강에 좋음

한련초는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여성 분들의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한련초 효능06

 

그리고 여성분들의 생리통에도 도움이 되고, 불규칙적인 생리 주기 등과 같은 여성 관련 질환을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원기 회복에 도움

한련초 효능으로 인해 원기 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한련초 효능07

 

천약 자양 강장제라고도 하는 한련초를 꾸준히 섭취하면 원기 회복과 자양강장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소 피로감을 자주 느끼시는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살균 작용 효과

한련초 효능으로 살균작용이 있어서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 유해한 세균들을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한련초 효능08

 

특히 식중독과 종기 증상 등을 개선하는데도 좋고, 설사를 멎게 하는 좋은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염증 제거에 도움

한련초는 체내 나쁜 염증과 독소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며, 특히 염증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붓기를 완화시키는데도 한련초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한련초 효능09

 

 

피부 건강에 좋음

한련초는 몸에 쌓여있는 염증을 배출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한련초 효능10

 

그리고 아토피와 피부염, 여드름 등의 염증으로 인하여 생기기 쉬운 각종 피부 질환들을 개선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한련초 부작용

한련초 부작용으로는 한련초는 독성이 없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한련초는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몸이 찬 분들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설사나 복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적절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른 건강 정보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갑상선에 좋은 음식 9가지  (0) 2020.12.31
메주콩 효능 10가지  (0) 2020.12.30
꾸지뽕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0.12.28
이석증에 좋은 음식 9가지  (0) 2020.12.27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13가지  (0) 2020.12.2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