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에 좋은 음식 12가지

췌장암에 좋은 음식 12가지

췌장암에 좋은 음식으로 무엇이 있을까요? 췌장암은 초기에 별다른 증상이 없다 보니 나중에 전이 등이 진행된 후에 발견되면 이미 치료가 어려워 생존율이 낮은 암 중에 하나입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01

췌장에서는 음식물을 소화하는 소화효소를 만들어 음식물 섭취 후 탄수화물이나 지방, 단백질 등을 소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02

평소에 기름지고 육류 위주의 식생활은 가급적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03

그러면 췌장암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04

 

 

췌장암에 좋은 음식

마늘

췌장암에 좋은 식품으로 마늘은 혈전이라고 하는 혈관 부스러기 등의 생성을 줄여주고, 혈소판의 응집을 억제하여 혈액이 엉기지 않게 작용하여 피를 맑게 하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05

평소에도 마늘을 즐겨 섭취한다면 췌장암이 발생할 확률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06

 

 

브로콜리

췌장암에 좋은 음식으로 브로콜리가 있는데, 브로콜리에는 셀레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암 작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07

또한 암과 위궤양의 발생의 요인이 되는 파일로리균을 제거하는 셀포라페인 성분도 들어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08

 

고구마

췌장암에 좋은 음식 고구마도 있는데, 혈당을 낮춰주는 고구마는 췌장암에도 효과가 좋으며, 우리 몸의 장기 기능을 개선하여 건강하게 한다고 합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09

그래서 고구마도 평소에 자주 드신다면 췌장암의 발병률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10

 

시금치

췌장암에 좋은 음식으로 시금치가 있는데, 시금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루테올린 성분은 췌장암이 형성되는 세포를 막아주기 때문에 항암 작용에 좋은 식품입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11

시금치 외에도 다른 녹색 채소도 식단에 넣고 꾸준히 드시면 췌장암의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12

 

버섯

버섯 중에서도 특히 아시아 등지에서 채집되는 복령버섯이 췌장암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13

복령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은 췌장암을 유발하는 MMP 유전자를 차단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췌장암 예방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14

 

양배추

평소 양배추는 위 건강에 좋다고 많이 알려진 식품입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15

양배추의 비타민K 성분은 췌장을 건강하게 하는 작용을 하므로 평소 양배추를 소량이라도 자주 드신다면 췌장암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16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에는 암세포를 제거한다는 올레오칸탈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올리브 오일은 암을 예방하고, 재발을 방지하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17

아침 공복에 올리브 오일을 드시면 흡수가 잘되어 효과가 더욱더 좋아진다고 합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18

 

 

카레

카레에는 강황이나 펜넬, 정향 등이 들어 있는데, 강황의 커큐민 성분은 항돌연변이와 항산화, 항발암 효능이 있어 췌장암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19

카레의 이런 성분들은 췌장암을 억제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20

 

체리

체리에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압과 통풍 증상에 좋다고 하는데, 체리에는 안토시아닌과 케르세틴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21

이런 체리의 효능으로 인하여 췌장암 예방에도 좋고, 소화 기능과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22

 

현미

현미에 함유되어 있는 섬유소 성분은 당분이 장에서 혈액으로 흡수될 때 많은 양의 당분 흡수를 지연시키며,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의 부담을 줄여 준다고 합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23

췌장암이 있어 통증이 심할 경우 다른 음식 섭취보다는 현미로 만든 죽을 드시면 통증을 감소에도 좋다고 합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24

 

토마토

토마토는 췌장암 외에도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25

토마토에 함유된 리코펜 성분은 면역력을 증진해주어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도 좋으며, 항산화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26

 

낙지

낙지에 함유된 영양 성분 중에 스태미나에 좋은 열량과 단백질이 다른 음식보다도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췌장암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27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 익모초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먹는 방법

- 맥문동 효능 및 효과 12가지

- 황기의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방법

- 여주의 효능과 부작용 - 당뇨에 좋아요

- 녹용 효과 10가지와 부위별 효능

- 백리향 효능 8가지와 꽃말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