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보양식 장어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남자 보양식 장어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장어는 뱀장어목에 속하는 물고기로 뱀장어, 붕장어, 곰치 등을 포함하여 약 600여 종이 있으며, 5월~7월까지가 제철이고, 양념을 발라 구이로 먹거나 덮밥, 튀김, 찜 등 다양하게 요리하여 섭취합니다. 특히 장어는 오래전부터 스태미나와 활력을 증진하는 음식으로 많이 알려진 대표적인 보양식이기도 합니다.

 

장어의효능1

 

장어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장어 효능

기력 회복에 좋음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잘 알려진 장어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A, E, B 등의 각종 비타민과 여러 미네랄 성분들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서 기력을 보충하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

장어에 다량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전 생성을 방지하여 혈관의 건강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아르기닌 성분은 혈관의 수축과 이완 작용을 향상하여 혈액 순환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시력 보호 효과

장어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A 성분은 시력의 저하를 방지하고, 시력을 보호하는 작용을 하여 눈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장어의효능2

 

특히 장시간 스마트폰이나 TV를 봄으로써 생길 수 있는 눈의 피로를 해소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

장어에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각종 비타민 성분을 비롯하여 여러 미네랄 성분들은 체내 면역력을 증진하는데 뛰어난 장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장어를 섭취하게 되면 면역력이 약해져 발생되기 쉬운 감기와 같은 질병들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두뇌 건강에 도움

불포화지방산의 주요 성분이라고 알려진 DHA 성분이 뇌세포를 활성화해주고, 인지 능력과 기억력 등의 뇌 기능을 향상하는데 큰 도움을 주어 뇌 건강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의 두뇌 발달이나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활력 증진에 도움

장어 효능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활력을 증진시키는 효과입니다.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아르기닌 성분과 여러 비타민 성분들은 체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활력 증진과 정력 강화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노화 예방 효과

장어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 E 등의 여러 항산화 성분들은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어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뼈 건강에 도움

장어에 다량 들어있는 칼슘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를 향상하는데 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과 같은 뼈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장어의효능3

 

 

피부 미용에 좋음

골고루 함유된 비타민E, A 및 레티놀 성분은 콜라겐의 생성을 도와주고, 피부의 주름을 개선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하여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성인병 예방 효과

장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액 흐름을 개선하여 심혈관 관련 질병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량 함유된 비타민E 성분도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혈관 건강과 혈액 순환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장어 부작용

장어 효능도 다양하게 많이 있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장어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다만 장어즙을 많이 섭취할 경우 간 기능이 나빠져 지방간을 초래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장어는 따뜻한 성질이기 때문에 평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며, 장어는 지방 함량이 높아 통풍이나 고지혈증 증상이 있는 분들은 장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른 건강 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