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경채의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청경채의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연한 식감과 맛이 있는 청경채는 배추의 한 종류로서 원산지는 중국 화중이며, 청경채의 효능도 좋고 생으로도 먹을 수 있으며, 요리할 때 국이나 무침, 겉절이 등으로 많이 활용되고, 특히 청경채는 중국 요리에서는 빠질 수 없을 만큼 아주 중요한 식품입니다.

 

청경채에는 베타카로틴을 비롯하여 비타민C 등의 여러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건강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청경채효능1

 

청경채의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청경채의 효능

노화 예방에 좋음

청경채에 다량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을 비롯하여 비타민C 성분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하여 노화를 유발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는 작용을 하여 노화를 예방하는데 청경채의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청경채효능2

 

 

뼈 건강에 도움

청경채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슘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골밀도를 강화하여 뼈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좋으며, 특히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의 골격 발달이나 노년층에 발생하기 쉬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음

청경채의 칼로리는 100g 당 약 14칼로리로 낮은 편인데, 수분과 식이섬유 성분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청경채효능3

 

그리고 골고루 들어 있는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들도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혈압 예방 효과

청경채에 다량 함유된 칼륨 성분은 혈관 속 나트륨의 원활한 배출을 도와주고, 혈액 흐름을 개선하는 작용을 하여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각종 항산화 성분들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어 혈관의 전반적인 건강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

풍부한 베타카로틴 성분을 비롯하여 비타민A와 C 등은 체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체내 면역 체계를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청경채효능4

 

이렇게 면역력이 강화됨에 따라 감기와 같이 면역력이 떨어져 주로 발생하는 여러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눈 건강에 도움

청경채에는 눈 건강에 좋은 작용을 하는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에 흡수되는 과정에서 비타민A로 변하기 때문에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위장 건강에 도움

청경채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 성분은 장내 기능 개선은 물론이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작용으로 장 건강과 변비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청경채효능5

 

또한 청경채를 녹즙의 형태로 만들어 꾸준하게 섭취하면 위 기능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좋음

청경채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은 콜라겐의 생성을 활발하게 하여 피부의 잡티나 기미, 여드름 등을 제거하여 건강한 피부를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의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청경채의 효능은 좋다고 합니다.

 

 

 

청경채 부작용

청경채의 효능도 다양하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청경채는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차가운 분들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배탈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른 건강 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