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좋은 약초

피부에 좋은 약초 및 복용 방법

 

대면관계에 있어서 첫인상은 매우 중요합니다. 상대방에게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기 위하여 기미, 주근깨, 잡티, 여드름, 주름등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닙니다. 그래서 피부에 도움이 되는 약초들을 찾아보았습니다. 참고하시고 건강한 피부 유지하세요.

 

여성들의 피부관리에 대표적인 약재로 쑥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가공하여 피부에 바른다거나 쑥차로 만들어서 드시기도 합니다. 쑥차를 꾸준히 드시면 변비나 냉증이 개선되면서 자연스럽게 피부가 고와지며, 쑥차의 효능으로 쑥즙을 목욕물에 풀어 담그면 여드름, 습진, 얼굴의 트러블에 상당히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관리


 

마치현

쇠비름 또는 오행초라고도 합니다. 마치현은 처음 들어보시는 분이 많으실 겁니다. 마치현의 잎을 보면 말의 치아를 닮았습니다. 그래서 붙여진 이름이 마치현입니다. 쇠비름은 흔히 들판에서 볼 수 있는 거의 잡초라고 보아도 되는 식물입니다. 이것을 달여서 드시거나 술에 담그셔서 미용제로 활용하시면 피부가 탄력 있고 탱탱해지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실제로 모 회사에서는 이 마치현을 개발해서 제품을 출시하는 곳도 있습니다. 마치현은 우리 주변에 아주 흔하고 많은 약초(잡초)이니 많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피부미용
피부보호


 

금은화

인동초 꽃봉오리라고도 합니다. 금은화는 꽃이기 때문에 단맛이 나는 식물입니다. 이 단맛은 몸을 보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금은화는 염증은 염증인데 몸이 약해서 나타나는 염증, 또 몸이 약해서 염증이 잘 안 나을 때 금은화를 사용합니다. 대상포진이라고 아시죠? 이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약해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이럴 때 금은화를 사용하시면 피부에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피부손질


 

어성초

생선 냄새가 나는 약초여서 붙여진 이름이 어성초입니다. 비린내 나는 약초로 비린내 나는 질환을 잡는다. 재미있네요. 예를 들어 비염이 악화되면 축농증으로 발전합니다. 이때 논이라는 것이 고름인데, 고름은 냄새가 나는데 이럴 때 어성초를 사용합니다. 또 다른 예로 여드름에는 좁쌀처럼 작은 여드름, 고름이 차있는 커다란 여드름 등이 있는데, 이 고름이 찬 여드름을 화농성 여드름이라고 합니다. 어성초는 이 화농성 여드름에 큰 효과를 보이는 식물입니다. 피부에 좋은 차 어성초 차를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피부에좋은 비누인 어성초 비누도 활용해보세요.

피부어성초


 

애기똥풀

애기똥풀의 노란 액체는 살균 효과가 매우 뛰어나 사마귀, 무좀, 두드러기에 효과적입니다. 잎과 뿌리를 찧은 다음 환부에 바르거나, 달인 물로 자주 씻어주고 남은 찌꺼기는 글리세린과 혼합해서 환부에 발라주면 강한 살균력이 있어서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또 그 즙을 소주와 같은 비율로 섞어서 환부에 5~6방울씩 발라주어도 좋습니다. 무좀에는 애기똥풀 100g과 끓인 물 1리터를 붓고 20분 정도 우려낸 다음 이 우린 물을 대야에 붓고 미지근한 물을 타서 15~20분 동안 놓아둡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물에 무좀이 생긴 발을 10번 정도 담가주면 무좀이 낫는다고 합니다.


 

 

익모초

익모초는 엄마에게 좋은 약초입니다. 익녀초가 아닙니다. 즉, 여성들의 출산과 연관된 질환에 많이 사용합니다. 출산과 연관되어 자궁에 염증성 질환이 있을 때 익모초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익모초는 여성 누구에게나 좋은 약초이긴 하지만 몸이 냉한 여성은 오래 복용하면 안 됩니다. 익모초는 염증을 없애는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또 익모초는 두드러기 등 피부염을 치료하는데도 쓰입니다. 피부가 헐었을 때 익모초를 달여서 목욕물로 활용하면 피부에 광택이 난다고도 합니다. 익모초를 태워서 가루를 내고 그것을 비누로 활용하면 뾰루지와 여드름이 치료되고 얼굴이 고와집니다.


 

삼백초

삼백초는 십약이라고도 하는데, 10가지의 병을 치료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삼배초의 효능은 각종 여성질환에 좋을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좋고, 피부염의 원인이 되는 세균의 작용을 억제하여 알레르기나 여드름, 그리고 뛰어난 보습효과도 있습니다.

 

피부에 좋은 영양제,피부에좋은차,피부에좋은음식,피부에좋은오일,피부에좋은과일,피부에좋은팩,피부에좋은유산균 등 시중에 많이 있으니 검색해 보시고 좋은 효과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뇨에 좋은 약초  (19) 2020.03.24
변비에 효과있는 약초  (17) 2020.03.23
폐에 좋은 약초에 대하여  (22) 2020.03.22
탈모 걱정이 많아요  (27) 2020.03.21
문화의 정체성  (20) 2020.03.2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