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에 좋은 약초에 대하여

폐 건강에 도움 주는 폐에 좋은 약초 알아보기

요즘 유행하고 있는 바이러스 때문에 다들 많은 고생을 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폐와 관련된 질병에 관해 관심이 많을 듯싶어 폐 건강에 도움이 되는 약초들을 찾아보았습니다. 참고하시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폐기능에 좋은 약초들

 

도라지

'오래된 도라지는 산삼보다 낫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폐질환에 좋은 약초 도라지에 함유된 사포님과 이눌린 성분이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하여 폐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진통, 진정, 해열에도 도움을 주는 약초입니다. 특유의 맛과 향이 있고 제사상은 물론이고 비빔밥, 무침 등의 요리에도 다양하게 쓰입니다.

도라지효능


 

맥문동

맥문동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이 항산호 작용을 하여 폐에 도움이 됩니다.  맥문동은 체내의 진액을 채워주면서 몸을 촉촉하게 하는데, 이러한 이유로 김침이나 폐, 기관지 계통 안 좋으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즉, 환절기라든가 건조해서 목이 메말라서 나오는 기침에 도움이 됩니다 맥문동 차 끓이는 법 : 물 50ml에 10g 정도 (대략 주먹 한 줌 정도) 1시간 30분 정도 끓인 다음 드시면 됩니다. 맛은 처음엔 약간 신맛이 나긴 해도 뒷맛은 구수한 맛이 납니다. 하루 권장량은 6~12g 정도이니 참고해주세요.

맥문동효능


 

곰보배추

폐 건강에 좋은 곰보배추에 함유된 사포닌과 폴라보노이드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고 항산화 작용을 하여 기침과 천식 및 비염과 만성 폐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인 기침에도 좋습니다. 폐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곰보배추를 가공하여 곰보배추즙, 곰보배추차, 환 또는 가루로 만든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곰보배추차 끓이는 법으로 물 2리터에 말린 곰보배추 10~20g 정도를 넣고 30분 정도 끓인 뒤 20분 정도 약불로 더 끓입니다. 식힌 뒤 드시면 됩니다.

곰보배추효능


 

박하

박하는 다른 어떠한 허브식물보다 향이 강하고 시원한 향이 납니다. 성질이 차가운 편이고 멘톨, 멘톤, 이솔멘톤, 리모넨 등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멘톨 성분은 침의 분비를 원활하게 해서 몸속 머지를 촉촉하게 해서 폐로 들어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박하차 끓이는 법 : 박하 20~30g을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물 2리터와 함께 끓인 후 건더기를 걸러내고 드시면 됩니다. 냉장 보관하시면서 식수 대용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박하효능


 

오미자

한 열매서 5가지 맛을 느낄 수 있다 하여 오미자라고 불립니다. 폐 건강에 좋은 과일처럼 보이네요. 이 중 맵고 쓴맛이 심장과 폐에 좋다고 합니다. 오미자의 성분 중 리그난, 베타카로틴은 면역력을 향상해 천식, 기관지염, 기침, 가래가 있으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시원한 건오미자차는 찬물 1리터 정도에 오미자 20~30g을 넣고 냉장고에 하루정도 우려 준 뒤 보리차 마시듯 하루에 2~3잔 정도 마시면 좋습니다. 폐에 좋은 즙인 오미자즙을 내셔도 됩니다.

오미자효능


 

 

유근피

폐건강에 좋은 약재로써 유근피는 느릅나무입니다. 유근피 성분에는 피토스테롤, 류테올 이 풍부합니다. 이는 항알레르기 작용으로 인해 축농증, 천식, 비염, 폐질환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특유의 향이 있어서 대추나 감초 등고 함께 끓여 드시면 좋습니다.

유근피효능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비에 효과있는 약초  (17) 2020.03.23
피부에 좋은 약초  (18) 2020.03.23
탈모 걱정이 많아요  (27) 2020.03.21
문화의 정체성  (20) 2020.03.20
검은콩 효능과 부작용  (11) 2020.03.19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