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똥쑥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개똥쑥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개똥쑥은 국화과에 속하는 한해살이풀로서 다른 이름으로는 개땅쑥 또는 잔잎쑥이라고도 하며, 우리나라와 일본, 몽골, 타이완 등지에 널리 분포하고 있으며 개똥쑥 효능이 좋아 오래전부터 다양한 병을 치료하는 약재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개똥쑥 잎을 뜯어 손으로 비비게 되면 개똥 같은 냄새가 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개똥쑥의효능1

 

개똥쑥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개똥쑥 효능

항암 효과

개똥쑥에 다량 들어 있는 아트레미신과 플라보노이드 등의 여러 성분들은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막아주는데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어 항암 작용과 여러 암을 예방하는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개똥쑥의효능2

 

 

소화불량 개선에 도움

개똥쑥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치네올 성분은 위액의 분비를 도와주고, 위의 점막을 보호하는 작용을 하여 위 건강 증진과 소화 불량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간 기능 개선에 도움

개똥쑥은 간에 축적되어 있는 독소와 중금속 및 각종 유해 물질을 체외로 배출하고 간세포의 활성화를 도와주어 간 기능을 개선하고 간 건강 증진에도 좋다고 합니다.

 

개똥쑥의효능3

 

그리고 여러 비타민 성분들은 과음 한 다음 손상된 간의 피로를 빠르게 회복시켜주고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개똥쑥 효능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해열 작용 효과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는 개똥쑥은 몸에 발생하는 열을 내려주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평소 몸이 차가운 분들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 등의 부작용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노화 예방에 좋음

개똥쑥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 C 성분과 플라보노이드 등의 여러 항산화 성분들은 노화를 촉진하는 주요 요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어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개똥쑥의효능4

 

 

해독 효과

개똥쑥 효능으로 간에 쌓여 있는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해준다고 합니다.

 

개똥쑥이 중금속이나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어 간을 튼튼하게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변비 개선에 도움

개똥쑥을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로 인해 변비를 개선하는데 개똥쑥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되며, 장내 독소와 유해 물질 배출에도 도움이 되어 장 기능을 개선하고 장 질환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개똥쑥의효능5

 

 

면역력 강화에 도움

개똥쑥에 다량 들어 있는 각종 비타민 성분들과 무기질 성분들이 체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어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에 대항하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개똥쑥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체내 면역력이 떨어져 발생하기 쉬운 감기를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부 건강에 좋음

개똥쑥에 들어 있는 풍부한 비타민 성분들은 피부의 탄력을 개선해주고, 피부의 잡티 제거를 통하여 건강한 피부를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개똥쑥의효능6

 

그리고 개똥쑥은 여드름이나 아토피 등과 같은 피부 질환의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생리통 완화

여성분들의 생리통이 심한 경우나 생리 이상이 있을 경우에 개똥쑥을 이용하여 좌욕을 하게 되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개똥쑥은 살균 효과도 있어 냉대하증에도 개똥쑥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개똥쑥 먹는 방법

개똥쑥을 달여서 섭취하면 위장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많은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며, 봄과 여름에 나는 개똥쑥을 즙으로 만들어 섭취해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개똥쑥을 다른 약재와 섞지 않고 단독으로 달여서 섭취하면 그 효능이 배가 된다고 합니다.

 

 

 

개똥쑥 부작용

개똥쑥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개똥쑥 성분 자체로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다고 하지만 개똥쑥은 차가운 성질의 식물이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차갑고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들은 연하게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임산부나 큰 수술 후 상처가 아직 아물지 않았거나 간 질환이 있는 분 들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글 더 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