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오일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아보카도 오일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녹나무과의 아보카도에는 여러 비타민과 무기질 등의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몸에 이로운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01

 

아보카도를 압착해서 추출한 아보카도 오일은 아보카도의 영양 성분을 그대로 지니고 있으며, 단일 불포화지방산의 함량도 높기 때문에 몸에 다양하고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02

 

아보카도 오일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

아보카도 오일 효능으로 대표적인 것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효과인데, 아보카도 오일에 풍부하게 함유된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혈관을 막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의 수치를 내려주는데 뛰어난 작용을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03

 

그 외에도 아보카도 오일에 들어 있는 각종 비타민과 칼륨, 베타시토스테롤 등의 성분들도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시키고, 혈압 조절에 좋은 작용을 하여 심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염증 억제에 좋음

아보카도 오일의 뛰어난 항염 작용으로 인하여 염증을 억제하고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며, 관절염이나 피부염 등과 같은 여러 염증성 질환들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04

 

 

피부 미용에 좋음

아보카도 오일 효능으로 아보카도 오일에는 회춘 비타민이라고 할 정도로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의 탄력을 증진시키고, 피부의 잡티 제거에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05

 

그리고 많이 함유된 비타민B12 성분과 레시틴, 칼륨 등의 영양 성분들로 인하여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하여 건강한 피부를 유지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노화 예방에 좋음

아보카도 오일 효능으로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06

 

아보카도 오일에 포함된 비타민 때문인데, 특히 비타민 E를 비롯해 B2, B6 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이 성분들이 피부의 노화뿐만 아니라 신체 장기의 노화 방지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해독 작용 효과

우리 몸속에 쌓여있는 각종 독소들은 질병의 원인으로 작용을 하게 되는데, 아보카도 오일의 뛰어난 디톡스 작용으로 인해 이러한 독소를 해독하고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좋은 작용을 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와 암 발생의 위험을 감소시키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07

 

 

치매 예방에 좋음

치매는 뇌 기능이 일반 사람에 비하여 현저히 떨어지는 노인 질환 중 하나입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08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다양한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 성분들은 뇌에 작용하여 아미노산 부족으로 인하여 뇌 활동이 둔화되는 것을 막아주어 치매를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빈혈 예방에 도움

아보카도 오일 효능으로 빈혈에 좋은데, 아보카도 오일에는 다량의 철분뿐만 아니라 구리까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만약 잦은 빈혈에 시달린다면 아보카도 오일을 섭취하면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09

 

 

모발 건강에 도움

아보카도 오일에 들어 있는 필수지방산을 포함하여 여러 영양 성분들이 모발과 두피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여, 윤기 있고 매끈한 모발을 관리하는데도 좋은 아보카도 오일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10

 

 

나트륨 배출 효과

아보카도 오일에는 바나나에 비하여 약 2배가 넘는 칼륨 성분이 들어 있어서, 몸속에 쌓여있는 나트륨과 노폐물들을 원활하게 배출하며, 나트륨의 과다 축적으로 발생하는 붓기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11

 

 

시력 보호에 좋음

아보카도 오일 효능으로 눈 건강에 가장 필요한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시력 보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12

 

특히, 이 성분은 눈 건강 영양제에는 꼭 들어가는 루테인 성분과 산화방지제 역할을 하는 로티노이드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눈이 건조하거나 노안이 오는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부작용

아보카도 오일 효능이 다양하고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열량이 다소 높은 편이어서 너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하루 3스푼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개인 체질에 따라서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른 건강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