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귀리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새싹귀리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새싹귀리는 귀리에서 싹을 틔운 다음 8~ 10일 정도 경과 후 약 10cm가량 자란 다음 수확하는 어린잎인데, 새싹으로 발아하는 과정에서 영양 성분이 더욱더 풍부해진다고 합니다.

새싹귀리 효능01

 

분말의 형태로 주로 섭취하는 새싹귀리는 베타글루칸과 클로로필,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하고, 새싹귀리의 경우 베타글루칸이라는 영양소가 약 5배 이상 증가해 일반 귀리보다 새싹귀리 효능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새싹귀리 효능02

 

새싹귀리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새싹귀리 효능

혈관 건강에 도움

새싹귀리에는 버섯의 대표적인 성분인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베타글루칸 성분의 함량 다 성장한 일반 귀리에 비하여 무려 30배가량 많은 수치라고 합니다.

새싹귀리 효능03

 

이렇게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글루칸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 혈관 관련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새싹귀리에 함유된 프로스타글란딘 성분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중성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에 여러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

새싹귀리의 베타글루칸 성분은 지질대사를 개선하고, 체지방의 분해를 돕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새싹귀리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새싹귀리 효능04

 

그리고 풍부한 식이섬유는 소량을 섭취해도 포만감이 쉽게 생성되기 때문에 체중 감량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해소 효과

새싹귀리 효능으로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새싹귀리 효능05

 

새싹귀리는 우울증을 완화해주고 기분을 좋아지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작용으로 통하여 새싹귀리는 흡연자의 금단증상을 완화시키는데도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해독 작용에 좋음

새싹귀리 효능으로 해독 작용이 뛰어납니다.

새싹귀리 효능06

 

새싹귀리에 풍부한 베타글루칸 성분과 클로로필, 폴리페놀 등의 여러 항산화 성분들은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불순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몸속 독소를 해독시키는 디톡스 작용에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피부 관리에 좋음

새싹귀리 효능으로 피부 관리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새싹귀리 효능07

 

새싹귀리를 볶아서 잘게 부순 다음 죽처럼 조리한 오트밀을 플레인 요구르트에 섞어 스크럽 팩처럼 사용하게 되면 건조한 피부 관리와 여드름성 피부, 아토피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에 좋은 비타민E도 함유되어 있어서 분말가루 형태로 된 새싹귀리 분말을 물이나 우유에 타서 섭취해도 좋습니다.

 

면역력 개선에 좋음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과 강력한 항산화물질들, 베타글루칸 등의 성분들이 면역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뛰어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몸을 지켜주는 신체 저항력을 증진시키는데 좋다고 합니다.

새싹귀리 효능08

 

또한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하고, 전이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항암효과와 암 발생의 위험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간 해독에 좋음

새싹귀리에는 사포나린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 사포나린은 간의 해독작용 새싹귀리 효능이 있습니다.

새싹귀리 효능09

 

한 실험에서 지방간이 있는 쥐에 사포나린을 투여한 결과로 간 세포의 손상 수치가 2.5배 줄고, 중성 지질이 24% 낮아졌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

새싹귀리의 폴리페놀과 클로로필 등의 성분은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불순물을 우리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이 뛰어나 몸속 독소를 해독하는 디톡스 작용에도 뛰어난 새싹귀리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새싹귀리 효능10

 

골다공증 개선에 도움

새싹귀리에 함유된 칼슘과 철분 같은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골다공증과 빈혈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작은 상처가 생겼을 경우 상처 치료에도 좋다고 합니다.

새싹귀리 효능11

 

혈당 관리에 좋음

새싹귀리는 혈당 지수가 낮기 때문에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며, 당뇨병 환자의 인슐린 작용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새싹귀리 효능12

 

피를 맑게 하는 효과

새싹귀리는 혈관 청소부라고 할 정도로 다 자란 일반 귀리와 비교하여 100배가 넘는 생리활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몸속의 독소를 빼주고 피를 맑게 하여 얼굴빛을 좋게 해 준다고 합니다.

새싹귀리 효능13

 

 

새싹귀리 분말로 먹는법

대부분 새싹귀리 분말 형태로 섭취하며, 여러 형태로 섭취가 가능한데, 작은 티스푼 한 스푼 정도를 물에 타서 먹어도 되고 새싹귀리 분말 3g정도를 우유에 타서 먹어도 좋습니다.

그리고 새싹귀리 분말을 샐러드 위에 뿌려 먹어도 좋고, 수제비를 할 때 반죽에 넣어 수제비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새싹귀리 부작용

새삭귀리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체질에 맞지 않거나 과다 섭취를 했을 경우에는 복부팽만이나 알레르기, 신장결석 등의 증상이 유발될 수도 있으니 몸에 맞지 않은데 무리하게 섭취하거나 몸에 좋다고 과도하게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글 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