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과일 8가지

반응형

당뇨에 좋은 과일 8가지

당뇨는 인슐린이 체내에서 분비되는 양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으로 제 기능을 하지 못할 때 나타나는 대사질환 중에 하나이며,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져서 고혈당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고혈당으로 인하여 소변에서 포도당이 배출되기도 합니다.

인슐린이 상대적으로 부족하여 포도당을 효과적으로 연소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 원인으로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하여 고열량, 고지방, 고단백의 식단이 원인이 되기도 하고, 운동부족이나, 과도한 업무 등 스트레스에 의해서 유발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과일 8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당뇨에 좋은 8가지 과일

사과

사과에 풍부하게 함유된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 그리고 칼륨과 같은 미네랄 성분들은 급격하게 혈당이 증가되는 것을 막아주고, 체내의 혈당을 적절하게 조절하는 데에도 뛰어난 작용을 하게 되어 당뇨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사과

 

토마토

토마토는 당뇨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과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토마토에 많이 함유된 루틴 성분은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며, 풍부하게 함유된 라이코펜 성분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혈관 내의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게 되어 여러 심혈관과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토마토

 

키위

키위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과 아르기닌 성분 등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적절한 혈당의 조절에 많은 도움을 주어 당뇨에 좋은 과일입니다.

특히 키위에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은 피로를 해소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하며,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키위

 

아로니아

아로니아는 여러 가지 뛰어난 항산화 성분들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베리류의 왕이라는 킹스베리라는 별칭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로니아 역시 당뇨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아로니아에 함유된 풍부한 안토시아닌 및 폴리페놀 등의 성분들은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당뇨 합병증의 원인이 되는 각종 물질들을 제거해 줌으로써 당뇨 증상의 개선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로니아

 

 

딸기

딸기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와 안토시아닌 등의 여러 항산화 성분들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뇨 및 당뇨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합병증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딸기에는 사과와 비교하여 10배에 이르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으므로 피로를 해소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딸기

 

바나나

바나나는 혈액 속 당지수가 52 정도로 낮은 GI지수를 가지고 있어서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는데도 도움을 주게 되어 당뇨에 많은 도움이 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에 풍부한 식이섬유와 칼륨은 혈관 내에 있는 유해한 노폐물과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게 되어 혈당조절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바나나

 

체리

체리의 뛰어난 효능으로 과일 중의 다이아몬드라고 불리는 체리는 당뇨에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체리에 풍부한 여러 항산화 성분들과 미네랄 성분들은 포도당이 혈액 내에 흡수되는 것을 억제 및 지연시킬 뿐만 아니라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게 되어 당뇨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체리

 

귤는 GI지수가 33 정도로 낮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하는데도 도움을 주어 당뇨증상의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귤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건강] - 석류 효능 11가지

[건강] - 오미자 다이어트 및 효능

[건강] - 여드름 종류 및 치료 치유 관리 방법

[건강] - 생강을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

[건강] - 양파의 효능과 부작용

[건강] - 계피와 육계 차이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