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지뽕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꾸지뽕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꾸지뽕은 뽕나무과에 속하는 꾸지뽕나무의 열매로서 산약초라고도 하며, 나뭇가지에 가시가 나 있어서 굿 가시나무라고도 합니다.

꾸지뽕 효능01

 

꾸지뽕 열매 효능 외에도 꾸지뽕나무와 뿌리, 줄기, 잎까지 다양한 꾸지뽕 효능이 있어 오래전부터 신선이 즐겨 먹었다고 할 정도로 우리 몸에 이로운 효능이 많아 다양한 약재로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꾸지뽕 효능02

 

꾸지뽕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꾸지뽕 효능

뼈 건강에 도움

꾸지뽕 열매에는 체내 칼슘의 흡수율을 도와주는 글루타민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뼈 건강을 증진하는데 꾸지뽕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꾸지뽕 효능03

 

이렇게 칼슘 흡수율이 좋아짐에 따라 골밀도가 강화되어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항암 작용 효과

꾸지뽕 효능으로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꾸지뽕 효능04

 

꾸지뽕에 많이 들어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암을 유발하는 여러 나쁜 물질을 제거하는 작용을 하고, 암세포의 전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항암 작용과 여러 암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 루틴 성분은 꾸지뽕에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노화 예방에 좋음

꾸지뽕에 많이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들은 체내에서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하고,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어 노화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꾸지뽕 효능05

 

그리고 꾸지뽕에 많이 함유된 항산화 성분들은 피부 노화를 막는데 도움을 주어 주름을 개선하고 잡티 제거 등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당뇨를 개선하는 효과

꾸지뽕 열매는 당뇨를 예방하고 그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뛰어난 꾸지뽕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꾸지뽕 효능06

 

꾸지뽕에 많이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아주고, 혈당을 적절히 조절하는 작용을 하여 당뇨의 개선과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량 들어있는 비타민 성분과 각종 무기질 성분들도 혈당 조절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자양강장 효과

꾸지뽕 효능으로 자양강장과 남성의 스태미나를 강화한다고 합니다.

꾸지뽕 효능07

 

꾸지뽕나무와 뿌리의 껍질 부분의 효능으로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으며, 혈액이 뭉치는 어혈을 개선하는데도 좋으며, 각종 암 등을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숙취 해소에 좋음

꾸지뽕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아스파라긴산 성분은 숙취의 요인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빠르게 분해하여 숙취를 해소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꾸지뽕 효능08

 

그리고 꾸지뽕에 많이 함유된 강력한 항산화 성분들은 간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돕는 작용을 하여 간 기능을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간 건강에 도움

꾸지뽕 열매 효능으로 간 건강에 좋아 꾸준하게 섭취한다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꾸지뽕 효능09

 

또한 꾸지뽕 열매에 들어 있는 아스파라긴산 성분은 숙취 해소에도 좋고, 간을 해독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여성 건강에 좋음

꾸지뽕 효능으로 여성들의 건강을 증진하는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꾸지뽕 효능10

 

그리고 꾸지뽕에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무기질 성분들로 인하여 생리 불순과 자궁 관련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음

꾸지뽕에 들어 있는 플로보노이드와 루틴 등의 항산화 성분들은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개선해주고, 혈관 벽을 튼튼하게 해 주어 혈관 관련 건강에 좋은 꾸지뽕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꾸지뽕 효능11

 

이렇게 혈액 순환이 개선되는 효과로 인해 동맥경화와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 질환 등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 효과

꾸지뽕에 함유된 각종 성분들의 효능으로 우리 몸을 노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피부 노화를 예방할 수 있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꾸지뽕 효능12

 

그리고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키는 작용도 하기 때문에 젊음을 유지하는 이로운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꾸지뽕 먹는법

꾸지뽕 열매는 가을철이 제철이라 가을에 먹기 좋으며, 꾸지뽕의 열매와 잎은 잘 건조한 다음 냉동 보관하면서 음료로 갈아 마시면 좋습니다.

꾸지뽕 열매는 과일처럼 생과로 먹어도 좋고, 담금주나 즙을 내어 드셔도 좋습니다.

꾸지뽕의 뿌리와 잎은 잘 건조한 다음 차로 꾸지뽕차로 끓여서 즐기셔도 좋습니다.

 

꾸지뽕 효능13

 

꾸지뽕 부작용

꾸지뽕 효능도 다양하고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꾸지뽕은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몸이 차갑거나 수족 냉증이 있는 분들은 섭취에 주의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차가운 몸에 차가운 음식을 먹게 되면 배탈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과다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설사와 복통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적절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른 건강 정보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주콩 효능 10가지  (0) 2020.12.30
한련초 효능 8가지와 부작용  (0) 2020.12.29
이석증에 좋은 음식 9가지  (0) 2020.12.27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13가지  (0) 2020.12.26
새송이버섯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0) 2020.12.25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