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 - 항염,항균,항원충

그린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 항염,항균,항원충

바카리스는 플라보노이드를 생성합니다. 바카리스는 국화과 식물로 국내에는 없고, 브라질,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칠레, 멕시코 등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그린프로폴리스는 브라질에서는 원주민의 건강을 오랜 기간 동안 책임져 온 약용식물입니다.

습한 기후 때문에 세균 번식이 왕성한 브라질, 바카리스는 척박한 환경을 견디기 위해 항염, 항균, 항원충 효능이 뛰어난 플라보노이드를 생성합니다.

바카리스 나무의 수액과 꽃가루를 먹은 꿀벌이 만든 것이 그린프로폴리스 입니다.

보통 꿀벌의 벌집 한통에서 나오는 꿀의 양이 약 25kg인데 이중 그린프로폴리스의 양은 7~80g 정도로 아주 미량으로 나옵니다. 그만큼 귀하기 때문에 이 그린프로폴리스를 '초록의 다이아몬드'라고도 합니다.

브라질 산(産)은 세계 어느 나라보다도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꿀벌이 채취하는 나무가 다른 지역과 다릅니다. 프로폴리스(propolis)란 식물이 분비하는 다양한 물질을 꿀벌이 채집한 끈적끈적한 점성물질로 주로 벌집을 만드는 데에 사용됩니다.

 

 

그린프로폴리스 효능

면역력 증강 - 식물이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생성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면역력을 향상하고, 백혈구를 자극하여 체내의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합니다.

강력한 항균 항산화 작용 - 프로폴리스 중에서도 특히 그린프로폴리스는 항균 항산화력이 가장 뛰어납니다.

심뇌혈관 질환 예방 - 3항(항염, 항균, 항산화)의 효과로 우리 몸에 침입하는 균을 막고, 균으로 인한 염증도 막아주고, 혈관의 탄력이 약해지지 않고 유지되도록 하는 항산화 작용까지 하기 때문에 만성 염증으로 인한 심뇌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 - 혈관 건강을 해치는 대표적인 것이 고혈당과 고혈압인데, 한 연구를 통해서 프로폴리스가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혈압 수치를 정상화한다고 연구 보고를 밝힌 바 있습니다.

구강 건강에 좋습니다 - 항생 효과, 항진균 효과, 항원충 효과로 구강 위생과 치아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구강 스프레이나 치약으로도 개발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항진균, 항원충 효과 - 구강 내의 칸디다 균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 여성들의 칸디다성 질염과 트리코모나스 질염 등에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항암 효과 - 프로폴리스도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세포를 보호해주어 항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브라질산 프로폴리스에서 항암효과가 있다는 논문들이 많습니다. 프로폴리스가 종양세포에서 DNA 합성을 억제하고 종양세포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암의 발달을 막는다는 연구보고가 있습니다.

염증 완화 - 인체의 염증 유발인자인 프로스타글란딘을 만드는 효소를 절반 정도를 억제한다고 합니다.

화상에 좋습니다 - 한 연구에서 일반적인 화상용 크림 대신 프로폴리스를 시험했는데 통상적으로 사용하는 약보다 더 좋은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귓병 치료 효과 - 프로폴리스에 있는 카페인산 펜에틸 에스터는 귓병 치료에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이 외에도 프로폴리스의 효능으로 혈액, 간, 대장, 유방, 전립선, 피부, 췌장, 신장 및 방광암뿐만 아니라 뇌종양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린프로폴리스 성분

프로폴리스 500~1,000mg에 함유된 성분은 플라보노이드 17mg 외에 살리실산, 바닐린, 신나몬산, 트리코산, 당분, 비타민, 아미노산, 스테아릴 에스터, 팔미틴산, 쿠마린, 테르펜, 스쿠알렌, 스테롤, 미네랄, 효소, 왁스(식용 가능한), 푸마르산, 글리세롤, 젖산, 팔미트산, 데카논산, 올레인산, 옥타데케논산, 각종 지방산입니다.

그러나 꿀벌들이 채취하는 환경, 즉, 체취하는 곳에 어떤 식물이 자라고 있는지 등의 여건에 따라 성분들은 약간의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린프로폴리스 부작용

  • 프로폴리스는 다른 건강기능식품에 비해 부작용이 확실한 편입니다.
  • 꿀벌이 자신의 집을 지키기 위해 만든 소독약이기 때문에 프로폴리스 내에는 독성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 특정인에게는 복용 후에 두드러기나 뾰루지 등의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 또한 목안이 부어서 침을 삼킬 때마다 통증이 있기도 합니다. 이럴 경우 복용이나 외용을 중단하시고 전문의와 상담하시기를 권합니다. 처음 드시는 분은 소량부터 시작해 보시고 추이를 봐 가면서 복용해야 합니다.
  • 야생에서 채취한 특히, 벌이 채취하기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