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일 효능 10가지와 먹는 방법

케일 효능 10가지와 먹는 방법

녹황색 채소 중에서 베타카로틴 함량이 가장 높기 때문에, 뛰어난 케일 효능이 다양하게 많은 식물입니다. 케일은 다년생 식물로서 원산지는 지중해 지역이며, 보통 녹즙이나 쌈채소, 샐러리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양배추뿐만 아니라 브로콜리나 콜리플라워 등도 모두 이 케일을 개량해서 생성된 채소라고 합니다.

 

케일은 베타카로틴을 비롯하여 칼슘과 다양한 무기질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암 효과와 피부 미용, 피로 해소 등에 효과가 많다고 합니다.

 

케일의효능1

 

케일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케일 효능

항암 효과

케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함량은 녹황색 채소 중에서 가장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케일의효능2

 

이렇게 풍부한 베타카로틴 성분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암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케일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케일에 함유된 인돌 화합물도 암을 유발하는 물질을 해독하는 작용을 하여 암 예방과 항암 효과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눈 건강에 도움

케일에 다량 함유된 루테인 성분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의 망막에 있는 색소인 로돕신의 재생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여 눈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눈에 좋은 루테인 성분 외에도 비타민A 성분도 들어 있어서 시력 개선과 시력 저하를 막아주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빈혈 개선에 도움

케일에 풍부하게 함유된 철분 성분은 적혈구 생성을 도와주는 작용을 하여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케일의효능3

 

이외에도 세포 생성에 필요한 무기질 성분인 엽산 성분도 다량 들어 있어서 빈혈의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피로 해소에 좋음

케일 효능으로 케일의 각종 비타민은 피로 해소와 면역력 증가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케일에는 비타민 A를 비롯하여 비타민 C와 오메가 3, 철분, 엽산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체내에서 피로를 해소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들은 활성산소를 없애주어 세포를 보호하기 때문에 피로는 물론이고 외부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뼈 건강에 도움

케일에는 칼슘의 함량이 풍부한데, 이렇게 풍부한 칼슘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골밀도를 강화하여 뼈 건강에 케일 효능은 뛰어나다고 합니다.

 

케일의효능4

 

또한 체내에서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는 뛰어난 효능을 지닌 비타민K 성분도 풍부하게 있어서 골다공증 등 뼈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

케일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클로로젠산이라는 성분은 세포 기능 장애를 통해 체내에 염증을 일으키는 활성산소의 생성과 축적을 막아주어 각종 바이러스나 질병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케일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여 면역 세포를 보호하고, 기관지와 폐의 점막에 붙어 있는 가래와 염증 세포들을 걸러서 배출하는 효과가 있으며, 케일의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성분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변비 개선에 좋음

케일 속에 함유된 풍부한 식이섬유 성분은 장 운동을 활성화하여 장 건강에 뛰어난 케일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케일의효능5

 

이렇게 장 운동이 활성화됨에 따라 배변 활동도 원활해지고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

케일에 다량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케일 효능으로 혈관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케일에 함유된 비타민K 성분은 혈관을 강화하는 작용을 하여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해독 작용 효과

케일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미네랄 성분은 체내에 쌓여있는 여러 독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해독 작용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케일의효능6

 

특히 케일은 흡연으로 인해 체내에 쌓인 니코틴을 제거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좋음

케일에 들어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 성분은 피부의 노화의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피부의 노화를 예방함으로써 피부 건강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다양하게 함유된 각종 비타민 성분도 역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피부의 잡티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서 피부 미용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케일 먹는 방법

케일에 열을 가하게 되면 각종 영양소가 파괴되기 때문에 가급적 생으로 섭취해야 영양소의 손실이 없어 좋다고 합니다.

 

케일은 다양한 요리로 활용하여 섭취할 수 있는데, 보통 쌈 채소나 샐러드, 나물, 녹즙으로 많이 섭취합니다.

부드러운 어린잎 부분은 쌈이나 샐러드용으로 섭취하면 좋고, 잎이 큰 것은 갈아서 케일 주스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 다음 참기름과 다진 마늘, 고춧가루, 간장 등을 첨가하여 잘 버무리면 맛 좋은 나물이 됩니다.

 

 

 

케일 부작용

케일 효능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케일은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차거나 소화기관이 약하신 분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소화 장애가 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케일은 병충해를 방지하기 위해 농약을 많이 사용한다고 하니 반드시 깨끗하게 세척한 다음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유익한 건강 글 더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