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로파 효능 8가지와 부작용

호로파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카레의 주재료로 활용되는 호로파는 콩과에 속하는 한해살이풀로써 원산지는 지중해 서부 지역인 곡물입니다.

 

호로파의 각종 영양 성분들은 건강에 이로운 여러 호로파 효능이 많아 약재로도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호로파는 씨와 잎 부분은 독특한 향과 맛이 있어 향미료로 사용되기도 하고, 차나 술, 샐러드, 특히 카레 요리에 첨가하여 많이 활용한다고 합니다.

 

호로파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호로파씨효능01

 

 

 

호로파 효능

당뇨 개선에 도움

호로파 효능으로 체내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호로파씨효능02

 

호로파의 트리고넬린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는 뛰어난 작용을 하여 당뇨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염증 제거에 도움

호로파에는 인삼의 대표적인 성분인 사포닌과 유사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몸속의 염증과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호로파씨 효능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좋음

호로파를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혈관 속의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개선하기 때문에 혈관 관련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호로파씨효능03

 

이외에도 동맥경화와 같은 혈 관계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호로파씨 효능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뇨 작용에 좋음

호로파에는 많은 정유성분과 더불어 알칼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신장과 방광에 좋은 음식이며, 신장의 기능을 향상하고 이뇨 작용을 촉진한다고 합니다.

 

 

이뇨 작용이 촉진됨에 따라 체내 노폐물과 독소 등을 몸 밖으로 배출하여 몸을 가볍게 해 주고, 신장 기능이 향상되어 피로 해소에도 좋은 호로파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신장 기능 개선에 도움

호로파에 다량 들어 있는 알칼로이드 및 정유 성분 등은 항염 작용과 이뇨 작용을 촉진하기 때문에 신장과 방광의 건강 관리에도 좋은 호로파씨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호로파씨효능04

 

남성 건강에 좋음

호로파 효능으로 인삼의 사포닌과 유사한 성분은 남성들의 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여 남성 건강 증진과 스태미나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성 건강에 좋음

호로파에는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식물성 여성호르몬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여성 건강 증진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호로파씨효능05

 

특히 안면 홍조, 가슴 두근거림 등과 같은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호로파 효능은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와 변비 개선

호로파씨 효능으로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호로파 효능으로 인해 지방의 축적을 억제해주고, 근육의 생성을 돕기 때문에 운동하는 분들에게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 들어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 성분으로 인해 포만감을 쉽게 생성하게 해 주어 다른 음식을 섭취하지 않도록 도와주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호로파 부작용

호로파 효능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호로파는 아직까지 특별한 부작용은 없다고 하지만, 가급적이면 임산부가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고, 유아나 영아 등 나이가 어린 어린이도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유익한 글 더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