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증에 좋은 음식 9가지

이석증에 좋은 음식 9가지

귓속에는 칼슘 부스러기인 이석이라는 작은 돌이 있는데, 이것이 떨어져 나와 몸의 회전을 느끼는 곳으로 들어가서 어지러움증을 유발하는 것을 이석증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석증에 좋은 음식 9가지를 알아봅니다.

이석증에 좋은 음식01

 

이석증은 폐경기 여성에게 많이 발생한다고 하는데, 여성이 남성에 비해서 칼슘 대사가 약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석증에 좋은 음식02

 

예전에는 40대 이상의 여성에게서 주로 나타나는 증상인데 최근 들어 젊은 층에서도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석증에 좋은 음식03

 

이석증은 처음에는 아주 경미한 어지러움이어서 일상생활에 조금 불편함을 느끼는 정도지만 이 증상이 심해지면 무서움을 느낄 정도의 어지러움증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석증에 좋은 음식04

 

이석증에 좋은 음식으로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이석증에 좋은 음식

콩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이석증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석증에 좋은 음식05

 

이석증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지러움 증상을 개선하는데 콩은 효과적인데, 콩을 그냥 드시는 것보다는 숙성을 해서 섭취하면 효과가 더욱더 크다고 합니다.

 

솔잎

이석증에 좋은 음식으로 솔잎이 있는데, 솔잎이 이석증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석증에 좋은 음식06

 

솔잎에는 철분 성분이 풍부하여 어지러움이나 현기증 증상을 예방하는데 좋은데, 솔잎을 끓여 만든 차를 꾸준히 마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케일

케일에는 이석의 결합력을 높여주는 작용을 하는 칼슘 성분이 풍부하기 대문에 이석증에 좋은 음식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이석증에 좋은 음식07

 

또한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K 성분이 풍부하여 이석증 완화 효과와 재발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마늘

이석증에 좋은 음식으로 마늘이 있는데, 마늘이 가지고 있는 성분이 혈액 순환을 돕기 때문에 빈혈이나 어지러움증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석증에 좋은 음식08

 

마늘은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기 때문에 이석증을 비롯하여 다양한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니 적정량을 먹어야 하며, 특히 공복 상태에서 섭취하면 복통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굴에는 면역 및 생식 기능을 향상하는 아연 성분이 많이 함유되으며, 이 성분은 귀 건강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는데, 이명이나 청각세포가 손상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을 막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석증에 좋은 음식09

 

매실

매실의 피토케미컬이라는 성분은 어지럼증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석증에 좋은 음식10

 

그리고 매실은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섭취하면 좋고, 장이나 위가 좋지 않은 분들이 배탈이 났을 때도 좋다고 합니다.

 

잡곡밥

사람들의 관심사가 건강에 있다 보니 자연스레 잡곡밥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석증에 좋은 음식11

 

이석증에 좋은 음식으로 잡곡밥은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귀에 있는 세포들에 영양을 공급하여 이석증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구기자

구기자는 간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이석증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석증에 좋은 음식12

 

구기자는 차로 끓여서 드시는 것이 좋으며, 또한 구기자차는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고 혈액을 맑게 해주는 작용을 하여서 어지러움증을 완화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홍삼

홍삼은 항산화 작용과 혈행 촉진, 피로 해소, 면역 기능 등 다양한 효과가 있으며, 또한 이석증에 좋은 음식이라 합니다.

이석증에 좋은 음식13

 

 

 

건강글 더보기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련초 효능 8가지와 부작용  (0) 2020.12.29
꾸지뽕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0.12.28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13가지  (0) 2020.12.26
새송이버섯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0) 2020.12.25
구기자 효능 9가지  (0) 2020.12.2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