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롱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우롱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우롱차는 반발효 차라고도 합니다. 우롱차는 발효차인 홍차와 비발효차인 녹차의 중간적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발효가 20%에서 65% 사이의 발효차입니다.

우롱차01

찻잎의 색상이 까마귀 새처럼 검고, 모양은 용처럼 구부러져 있다고 하여 이름이 '오룡차'였는데 이것이 변하여 우롱차로 불리고 있다고 합니다.

오룡차라는 중국식 발음이라고 알려져 있는 우롱차는 중국 남부 지역과 대만이 주생산지이고, 뛰어난 향과 맛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차입니다.

특히 우롱차는 혈중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중성지방을 줄이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우롱차에는 인체에 유익한 좋은 효능들이 많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우롱차의 10가지 효능

다이어트 효과

우롱차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 성분은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고, 체내 쌓인 중성지방을 연소하고, 분해시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롱차02

 

구강건강 효과

우롱차의 효능으로 살균 및 항균작용이 있는데, 이러한 작용은 구강 내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충치를 예방하여 치아를 비롯한 구강에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우롱차03우롱차13

 

노화방지 효과

우롱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의 주요 요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 조직의 재생을 촉진시켜서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롱차04

 

 

 

혈관건강 개선

우롱차는 혈중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 내 지방 및 여러 노폐물을 제거하는데도 뛰어나 효능이 있다고 이미 알려져 있고, 혈관 건강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평소에 우롱차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혈행이 개선됨에 따라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과 관련된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우롱차05우롱차14

 

항암 효과

우롱차의 효능으로 돌연변이 물질의 체내 활성화 대사과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여러 성인병 및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우롱차06

 

심신안정 효과

우롱차를 꾸준히 지속적으로 마시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신경을 이완시켜서 심신을 안정되게 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예민해진 신경과 긴장을 완화시키는 심신 안정 작용으로 우울증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우롱차07우롱차15

 

항산화 효과

우롱차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성인병과 세포의 노화, 산화를 예방해주는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중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녹차와 우롱차, 홍차 중 가장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이 우롱차라고 합니다.

우롱차08

 

이뇨작용 효과

우롱차의 효능으로 이뇨작용이 있는데, 체내 유해한 염증이나 독소를 외부로 배출시켜 주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염증이 배출됨에 따라 몸이 붓는 증상이나 부종을 완화하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우롱차09우롱차16

 

면역력 강화 효과

체내에 우롱차가 가진 성분인 폴리페놀이 들어올 경우 돌연변이 물질의 체내 활성화 대사과정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이어서 각종 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롱차10

 

피부건강 개선

우롱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기미나 잡티 등 각종 피부 트러블을 개선시키는 작용을 하여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관리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우롱차는 피부염이나 아토피 등의 각종 피부와 관련된 질환들의 증상을 개선하는 데에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우롱차11
우롱차12

 

 

 

우롱차 부작용

우롱차에는 소량의 카페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카페인의 각성 작용으로 인하여 수면을 방해하거나 두통 등의 증상이 발생될 수도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한잔의 우롱차에는 30mg의 카페인이 들어있는데, 이는 커피보다는 상당히 낮은 수치이긴 하며 대부분 소변을 통해 배출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가피 열매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0) 2020.10.30
백출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0) 2020.10.28
삼백초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0) 2020.10.24
계피차 효능 12가지  (0) 2020.10.24
당뇨에 좋은 과일 8가지  (0) 2020.10.2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