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속대 효능 6가지와 부작용

옥수수 속대 효능 6가지와 부작용

옥수수는 벼, 밀과 더불어 세계 3대 작물에 속하는데, 그 맛이 담백하고 부드러우며, 영양 성분도 다량 들어 있습니다.

 

옥수수의 알맹이뿐만 아니라 옥수수 속대에도 영양 성분이 다량 들어 있어서 오래전부터 한방에서는 약재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옥수수 속대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옥수수속대효과01

 

 

 

옥수수 속대 효능

잇몸 건강에 도움

옥수수 속대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잇몸 건강에 뛰어난 효과라고 합니다.

 

옥수수속대효과02

 

옥수수 속대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은 잇몸의 조골세포를 활성화하여 잇몸 뼈 재생을 도와주고, 치아를 지지하는 치조골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을 하여 잇몸 건강 증진과 치주염 등의 치주 질환 예방과 그 증상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전립선 건강에 좋음

옥수수 속대 효능으로 남성들의 전립선 건강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량 들어 있는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은 남성 호르몬과 유사한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어 전립선 건강 증진과 전립선 비대증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암 작용 효과

옥수수 속대의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은 암세포가 스스로 죽게 하는 유도 작용을 하는 것 외에도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는 작용으로 항암 작용에도 좋은 옥수수 속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옥수수속대효과03

 

 

탈모 예방에 도움

옥수수 속대에 함유된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은 남성 호르몬과 유사하게 작용하는 효과로 인해 탈모를 예방하고 그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옥수수 속대 효능은 좋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좋음

옥수수 속대의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은 혈관 속의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옥수수 속대 효능이 있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개선하는 작용을 하여 혈관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옥수수속대효과04

 

 

염증 제거에 도움

옥수수 속대에 함유된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의 뛰어난 항염 작용으로 인해 우리 몸에서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염증을 완화하는데 옥수수 속대 효능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염증이 없어짐에 따라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에 대항할 수 있는 체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옥수수 속대 부작용

옥수수 속대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옥수수 속대는 보통 보리차처럼 잘 끓여서 그 물을 이용하는 것인데, 먹는 것이 아니고 가글용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물을 많이 먹으면 속이 더부룩해지고 배에 가스가 차고 소화 불량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체질에 맞지 않는 분들은 변비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읽으면 유익한 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