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에 좋은 과일 9가지

신장에 좋은 과일 9가지

신장은 체내의 노폐물을 걸러내어 소변으로 배출하는 아주 중요한 기능을 하는 신체 기관입니다.

신장에좋은과일01

신장에 문제가 생겨 체내의 전해질과 수분 등을 걸러서 배출하지 못하게 되면 각종 질환들을 초래하게 됩니다.

신장에좋은과일02

신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과일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신장에좋은과일03

 

 

신장에 좋은 과일

수박

수박은 신장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보이는 과일이라고 하는데, 수박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수분은 체내의 염증을 배출하고 독성을 중화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신장에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신장에좋은과일04

그리고 수박에 들어있는 시트롤린 성분도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 이뇨 작용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신장에좋은과일05

 

 

체리

체리에 많이 들어있는 안토시아닌과 케르세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들로써 몸속의 독소를 제거하고 염증을 배출하여 신장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신장에좋은과일06

특히 체리는 신장염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신장에좋은과일07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칼륨 함량이 적어 신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신장에좋은과일08

그리고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에 유익한 효능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신장에좋은과일09

블루베리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각종 항산화 성분들은 체내의 염증과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하여 신장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신장에좋은과일10

 

딸기

딸기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와 망간 성분은 체내의 유해한 염증과 독소를 없애주는 작용을 하고,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의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신장 건강과 혈관 건강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신장에좋은과일11

또한 딸기는 항염증 작용을 해서 신장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망간과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기미나 주근깨를 개선해 피부 미용에도 좋고 면역력과 시력을 회복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신장에좋은과일12

 

크랜베리

크랜베리는 요로 수치를 줄여주므로 신장 결석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소변을 산성으로 생성해서 박테리아를 멀리하며, 크랜베리를 갈아서 주스로 꾸준히 마시면 신장 결석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신장에좋은과일13

 

 

복분자

복분자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체내 쌓여있는 염증을 배출하는 이뇨 작용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신장에좋은과일14

그리고 복분자의 많이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들은 혈관을 강화해주고 혈관 속의 노폐물 제거에도 좋은 작용을 하여 혈액 순환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신장에좋은과일15

 

파파야

파파야는 맛도 좋으며 파파야에 들어있는 풍부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제거한다고 합니다.

신장에좋은과일16

그리고 피부 세포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 외에도 비타민A, 비타민C도 풍부해 피부를 탄력 있게 하고, 기미나 주근깨, 빈혈 증상 등을 개선해 준다고 합니다.

신장에좋은과일17

 

사과

사과에 풍부하게 함유된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몸속에 쌓여있는 염증과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신장 건강에 이롭다고 합니다.

신장에좋은과일18

그리고 많이 함유된 식이섬유와 각종 비타민 성분들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신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신장 관련한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신장에좋은과일19

사과에는 펙틴 성분이 풍부하여 변비 해결에도 좋으며,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도 제거한다고 합니다. 특히 아침에 먹으면 더 좋다고 합니다.

신장에좋은과일20

 

적포도

포도 중에서도 붉은 적포도는 신장 건강에 좋은 과일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신장에좋은과일21

적포도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혈관 속의 염증과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신장 건강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신장에좋은과일22

그리고 풍부하게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도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신장의 기능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신장에좋은과일23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 탱자 효능 7가지 및 민간요법

- 녹용 효과 10가지와 부위별 효능

- 기미 잡티 없애기 방법 5가지

- 백리향 효능 8가지와 꽃말

- 손상된 모발 회복하는 방법 8가지

- 쇠비름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둥굴레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0) 2020.12.04
로즈마리 효능 9가지  (0) 2020.12.03
호박고구마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0) 2020.12.03
폐에 좋은 음식 7가지  (0) 2020.12.02
오디 효능 9가지와 부작용  (0) 2020.12.0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