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굴레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둥굴레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둥굴레는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 등에 분포되어 자라고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둥굴레차효능01

둥굴레차는 구수한 맛이 있고 특히 카페인 성분이 없어서 인기가 좋고, 사포닌과 트립토판, 미네랄 성분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둥굴레차로 끓여 마시면 우리 몸에 이로운 둥굴레차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둥굴레차효능02

둥굴레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봅니다.

둥굴레차효능03

 

 

둥굴레차 효능

혈액 순환에 도움

둥굴레차를 꾸준히 마시게 되면 혈관 속의 노폐물과 독소, 중금속 등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둥글레차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둥굴레차효능04

혈행이 개선되게 되면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둥굴레차효능05

 

 

당뇨 개선 효과

둥굴레차 효능으로 당뇨 개선이 있는데, 둥굴레차를 꾸준히 마시게 되면 혈당을 조절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어서 당뇨를 예방하고 당뇨의 증상을 개선하는 데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둥굴레차효능06

 

자양강장 효과

둥굴레차 효능으로 허한 기운을 보충해주고, 활력을 증진시켜 자양강장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둥굴레차효능07

그리고 기력이 떨어져서 식은땀을 많이 흘리시는 분들에게도 둥굴레차를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둥굴레차효능08

 

기관지 건강에 좋음

둥굴레차에는 인삼에 함유되어 좋다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어서 기관지 점막을 보호하며, 기관지 내의 염증을 제거하는 데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둥굴레차효능09

또한 여러 기관지 관련 질환 및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둥굴레차효능10

 

다이어트와 변비 개선

둥굴레차 효능으로 식욕을 억제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둥글레차효능11

둥굴레는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쉽게 포만감을 주며,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둥글레차효능12

 

심신 안정 효과

둥굴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트립토판이 성분은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와 스트레스를 풀어주어 심신의 안정에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둥글레차효능13

둥굴레차는 편안한 숙면을 취하는데도 도움을 주며, 불면증 증상의 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둥글레차효능14

 

 

면역력 강화 효과

둥굴레차에는 항산화 성분으로 잘 알려진 비타민A와 사포닌이 풍부하기 때문에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신체 면역력이 향상되며 여러 질환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둥글레차효능15

둥굴레차를 꾸준히 마시면 신진대사와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둥글레차효능16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 또는 추운 겨울철에 둥굴레차를 마시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둥글레차효능17

 

노화 방지에 좋음

둥굴레에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와 비타민C, 비타민E 등의 성분들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여 노화를 방지하는 둥글레차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둥글레차효능18

 

피부 건강에 도움

둥굴레차를 꾸준히 마시면 피부 속의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하여 피부의 각종 트러블을 완화하는데도 좋고, 피부 건강에 둥글레차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둥글레차효능19

그리고 피부의 잡티와 기미, 여드름 등을 제거하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둥글레차효능20

 

피로 해소에 좋은 효과

평소 잠을 충분히 자더라도 피곤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둥글레차효능21

이런 경우 둥굴레차가 효과적인데, 둥굴레는 한방에서 원기 회복을 위하여 약재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피로를 해소하는 좋은 둥굴레차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둥글레차효능22

 

 

 

둥굴레차 부작용

둥굴레차는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둥글레차효능이 좋다고는 하지만 평소 몸이 차갑거나 위장이 안 좋아 소화 불량을 겪는 분들이 둥굴레차를 마시면 간혹 설사 또는 복통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면을 유도하는 트립토판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운전이나 공부를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둥글레차효능23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 홍삼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 홍어 효능 7가지 및 부자용

- 석류 효능 11가지

- 청국장 효능 및 부작용 10가지

- 야관문 효과 8가지 및 부작용 - 남자에게 좋은 차

- 간 건강 음식 8가지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기에 좋은 음식 11가지와 예방법  (0) 2020.12.05
죽염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0.12.04
로즈마리 효능 9가지  (0) 2020.12.03
신장에 좋은 과일 9가지  (0) 2020.12.03
호박고구마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0) 2020.12.0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