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초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신선초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신선초는 미나리과의 여러해살이풀로서 원산지는 아열대 지역이며 다른 이름으로는 명일엽 또는 신립초라고도 하며, 하늘이 내린 식물이라고 할 정도로 우리 건강에 이로운 신선초 효능이 많으며, 신선초의 잎을 따고 다음 날 바로 잎이 새로이 나올 정도로 강인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서 신선초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신선초의 뿌리는 굵고 줄기 부분은 약 1m 정도까지 자라며, 어린잎은 즙을 내어 섭취하거나 반찬으로 나물이나 무침으로 해서 먹기도 합니다.

 

신선초의효능1

 

신선초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신선초 효능

항암 작용 효과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 신선초에는 쿠마린과 칼콘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암세포의 성장을 막아주는 뛰어난 신선초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신선초의효능2

 

신선초에는 녹황색 채소의 대표적인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도 다량 들어 있어서 항암 작용과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당뇨 개선에 도움

신선초에 들어 있는 칼콘 성분은 췌장의 기능을 증진시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개선하여 당뇨 증상을 개선하는데 신선초 효능은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신선초에 함유되어 있는 프소탈렌이라는 성분도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아주어 당뇨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간 건강에 도움

신선초에 들어 있는 게르마늄 성분은 간에 축적되어 독소와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해독 작용을 통하여 간 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신선초의효능3

 

그리고 게르마늄 성분의 뛰어난 해독 작용도 체내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빈혈 예방에 좋음

신선초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게르마늄 성분은 우리 몸속으로 산소의 유입을 개선하는 작용을 하여 빈혈 증상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신선초에는 빈혈에 좋은 작용을 하는 미네랄 성분인 철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빈혈의 개선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피로 해소에 좋음

신선초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를 비롯하여 비타민C와 비타민E 등의 비타민 성분들은 체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고,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여 피로를 해소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신선초의효능4

 

이외에도 신선초에 들어 있는 게르마늄과 엽록소 등의 성분도 몸속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피로 해소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노화 예방 효과

신선초에 골고루 들어 있는 비타민C와 비타민E, 베타카로틴 등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하여 질병과 노화의 주된 요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의 재생에 도움을 주어 노화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항산화 성분들은 피부의 잡티와 주름을 개선하는 뛰어난 작용을 하여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

신선초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의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혈관 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함으로써 혈관 건강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신선초의효능5

 

또한 게르마늄 성분은 혈관 내 혈액이 뭉치는 것을 막아주어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어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뼈 건강에 도움

신선초에 다량 들어 있는 칼슘 성분으로 인해 뼈가 튼튼해지고, 골밀도를 강화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골밀도가 개선됨에 따라 골다공증 등의 뼈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신선초 부작용

신선초 효능도 여러 가지로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신선초는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나 두드러기, 가려움증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하고, 또한 신선초는 신장 결석이 있으셨던 분들은 주의해서 섭취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 글 더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