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비트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비트는 두해살이풀로써 원산지는 아프리카 북부 지역과 유럽 남부 지역이며, 유기물이 풍부하고 깊고 무른 흙에서 잘 자란다고 합니다.

비트 효능01

 

비트는 땅속의 붉은 피라고 할 정도로 우리 몸에 이로우며, 다른 이름으로 홍채두, 화염채라고도 합니다.

비트 효능02

 

비트에는 비타민B와 비타민C, 무기질, 각종 비타민 성분들이 함유되어 혈액 순환과 항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비트 효능03

 

비트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비트 효능

항암 작용 효과

비트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시아닌과 베타인 등의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는 작용을 하여 항암 효과와 암을 예방하는데 비트 효능은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트 효능04

 

그리고 비트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도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

비트에 함유되어 있는 질산염 성분은 체내에 흡수되면서 산화질소로 변하게 됩니다.

비트 효능05

 

이렇게 바뀌어진 산화질소는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혈관 벽을 보호해주는 작용을 하여 혈관 관련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트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은 혈액 속의 나트륨과 노폐물을 외부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혈액 순환에 효과적인 비트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피부 질환 예방에 도움

비트의 베타시아닌과 베타인 성분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체내의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피부 관련 질환 등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비트 효능06

 

그래서 비트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아토피 증상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빈혈 예방에 좋음

비트에 다량 들어 있는 철분 성분은 적혈구 생성에 도움을 주어 빈혈을 예방하고, 빈혈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비트 효능07

 

그리고 비트에는 엽산 성분도 많이 들어있어서 임산부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음

비트는 칼로리와 지방 성분이 적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됩니다.

비트 효능08

 

또한 비트는 혈관 지방을 깨끗하게 청소해주고, 비트의 알칼로이드 성분은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노화 억제 효과

비트 효능으로 노화를 방지한다고 합니다.

비트 효능09

 

비트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시아닌 성분은 노화의 주요 원인으로 알려진 활성산소를 제거해줌과 함께 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므로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이렇게 활성산소가 제거됨으로써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간 건강에 도움

비트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인 성분은 간세포의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간의 전반적인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간 건강에 좋은 비트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비트 효능10

 

그리고 베타인 성분은 간의 해독 작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어서 과음으로 인해 손상된 간을 회복시키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변비 개선에 좋음

비트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 성분은 대장 활동을 활발하게 해 주고, 수분을 많이 흡수하여 대변을 부드럽게 해 주어 대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므로 변비에 도움을 줍니다.

비트 효능11

 

그리고 소화 기능에도 도움을 주어 속을 편안하게 하는데 비트 효능은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눈 건강에 도움

비트에 함유되어 있는 루테인 성분은 노화와 관련된 황반변성과 백내장으로부터 눈의 건강에 도움을 주고, 눈과 신경 조직의 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트 효능12

 

 

뇌 건강에 좋음

비트 효능으로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액의 흐름을 좋게 만들고, 뇌경색이나 뇌졸중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여러 가지 뇌 질환에 걸릴 위험을 감소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비트 효능13

 

 

면역력 강화에 좋음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면역력이 약해져 병에 쉽게 걸리고 몸이 쇠약해지기 마련입니다.

비트 효능14

 

그래서 면역력이 중요한데, 비트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항산화 성분과 풍부한 미네랄 성분, 비타민 성분 등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트 부작용

비트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비트는 옥살산염을 함유하고 있어 신장 결석을 형성할 수 있으니 신장 질환이 있는 분들은 비트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비트를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 장염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위장장애나 위장 관련 질환이 있는 분들도 섭취에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다른 건강 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