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나무 효능 13가지와 부작용

비타민 나무 효능 13가지와 부작용

비타민나무는 낙엽교목에 속하며 열매가 시고 가시가 많아서 산자나무라고도 하며,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비타민 나무라고 보통 부릅니다.

비타민 나무 효능01

 

원산지는 유럽과 북아시아이며, 해안가 모래 지대나 산악지대에 주로 분포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 강원도 일대에서 재배되고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나무 효능02

 

비타민 나무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비타민 나무 효능

혈액 순환 개선

비타민 나무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리놀레산과 리놀렌산 등의 불포화지방산은 혈관 속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중성지방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억제하여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데 비타민 나무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 나무 효능03

 

이외에도 다량 들어 있는 비타민E 성분도 혈관을 강화하는 작용을 하여 각종 심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좋음

비타민 나무에는 비타민C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양이 사과에 비하여 무려 200배 정도라고 합니다.

비타민 나무 효능04

 

이렇게 풍부한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의 세포 침착을 억제해주고,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여 피부 미백과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 관리하는데 비타민 나무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피로 해소에 좋음

비타민 나무 효능으로 피로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 나무 효능05

 

비타민 나무에 풍부한 비타민C와 비타민E, A 성분들은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기 때문에 피로를 해소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골고루 함유된 유기산과 필수 아미노산 성분들도 빠른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노화 방지에 좋음

비타민 나무의 비타민C 이외에도 비타민E와 플라보노이드 등과 같은 각종 항산화 성분들이 골고루 들어 있어서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세포의 재생을 활성화하여 노화를 방지하는데 뛰어난 비타민 나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나무 효능06

 

냉증 개선

비타민 나무에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아미노산과 비타민B,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냉증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비타민 나무 효능07

 

면역력 강화에 도움

비타민 나무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체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뛰어난 작용을 하여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세균이나 각종 바이러스 등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나무 효능08

 

이외에도 필수 아미노산과 다양한 무기질 성분들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면역력 강화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항암 작용 효과

플라보노이드와 풍부한 비타민 성분들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암을 발생하는 각종 유해 물질을 제거하고, 암세포의 전이를 억제하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하기 때문에 항암 작용과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 나무 효능09

 

다이어트에 효과적

비타민 나무에는 필수 아미노산과 리진, 알라닌, 아르기닌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지방의 연소를 도와 다이어트에 비타민 나무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 나무 효능10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도와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 질환 개선에 도움

비타민 나무는 피부 미용 외에도 피부염이나 아토피 등과 같은 피부 질환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비타민 나무 효능11

 

이는 비타민 나무에 들어 있는 팔미트산 성분이 피부의 속 염증을 억제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밖에도 뛰어난 항산화성 분들이 피부 질환 개선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

비타민 나무의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 성분들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신체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하며, 노화의 원인이 되는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비타민 나무 효능12

 

빈혈 예방에 좋음

비타민 나무에 풍부한 철분 성분은 빈혈을 예방하는데 좋고, 여성의 경우 매달 생리로 인해 철분 손실이 발생되며 어지럼 증상이 나타나는데 비타민 나무 섭취를 하면 철분을 공급받아 빈혈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 나무 효능13

 

장 건강에 도움

비타민 나무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장의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도 비타민 나무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 나무 효능14

 

그리고 각종 항산화 성분들이 장내 독소와 유해 물질을 없애주므로 각종 장 질환들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간 건강에 좋음

비타민 나무에 들어 있는 비타민e 카로티노이드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지방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간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 나무 효능15

 

 

비타민 나무 부작용

비타민 나무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비타민 나무의 열매는 산도가 강하기 때문에 공복에 섭취할 경우 속 쓰림과 같은 위장 장애가 나타 날 수 있다고 하니 공복에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여성호르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하니 임산부와 수유 중인 산모, 어린이의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다른 글 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