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올라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그라비올라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그라비올라는 포포나무과에 속하는 교목을 말하고 다른 정식 이름은 가시여지입니다.

그라비올라 효능01

 

원산지는 아프리카 열대지방이며, 과육 부분은 재워서 먹기도 하고, 당도가 높아 주스나 아이스크림, 스무디 등에 첨가하여 먹는 아주 활용도가 높은 식재료입니다.

그라비올라 효능02

 

신이 내린 열매라고 하는 그라비올라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그라비올라 효능

면역력 강화에 좋음

그라비올라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영양 성분들은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하여 체내 면역력 강화에 뛰어난 그라비올라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 효능03

 

면역력이 강화됨에 따라 면역력이 떨어져 발생하게 되는 여러 질병들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뇨 개선에 도움

그라비올라에 함유된 각종 영양 성분들은 체내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는 것을 막아주고, 인슐린의 분비 촉진에 좋은 작용을 하여 당뇨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그라비올라 효능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라비올라 효능04

 

성인병 예방에 좋음

그라비올라 효능으로 혈압과 혈관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혈관을 확장시켜 심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고, 고혈압 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 효능05

 

혈관 건강에 도움

그라비올라에 다량 들어있는 피토케미컬 성분은 혈관의 확장을 도와주고, 혈행 개선을 통하여 혈관의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 효능06

 

그리고 그라비올라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 속의 노폐물과 나트륨 등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위장 건강에 좋음

그라비올라 효능으로 위 점막의 손상을 막아주고, 또 위를 보호하는 작용을 하여 위염이나 위궤양 등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 효능07

 

그리고 장 운동 활성화에도 영향을 주어 장 기능을 개선하고,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항암 작용 효과

그라비올라에 들어 있는 아세토게닌 성분은 암세포 발생을 막아주고, 사멸을 유도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항암 작용과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그라비올라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 효능08

 

눈 건강에 도움

그라비올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아연과 베타카로틴 성분이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 시력 개선과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효과적이며 안구건조증과 백내장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 효능09

 

진통 작용에 도움

그라비올라 효능으로 체내 유해 염증을 없애고, 통증을 완화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 효능10

 

이외에도 류머티즘을 비롯하여 관절염과 신경통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 효과

그라비올라에 들어 있는 여러 항산화물질들은 질병과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미용에도 그라비올라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 효능11

 

관절염 개선에 도움

그라비올라에 다량 들어 있는 파이토케미컬 성분은 관절염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 효능12

 

예로부터 원주민들은 그라비올라를 신경통이나 관절염 등의 치료제로 활용할 만큼 항균과 항염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피부 질환 개선에 도움

그라비올라 잎에서 나오는 성분은 아토피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 효능13

 

그라비올라 잎을 피부에 바르거나 생즙을 내어 섭취하면 피부 질환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 부작용

그라비올라 효능도 다양하고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그라비올라는 고혈압에 효과가 있기에 저혈압이신 분들에게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를 너무 과다하게 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그라비올라는 수면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졸림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 글 더보기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란스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1.01.30
파프리카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0) 2021.01.29
마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0) 2021.01.27
칡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0) 2021.01.26
고추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0) 2021.01.25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