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아바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구아바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구아바는 쌍떡잎식물 도금양과에 속하며 과바라고도 하며, 아열대 지방에 주로 분포하고 있는 과일입니다.

 

구아바의 풍부한 과즙과 달콤함이 있어 생으로도 먹을 수 있고, 잎과 줄기, 뿌리 등도 식용으로 사용됩니다.

 

구아바는 주스나 통조림, 잼으로도 많이 활용되는데, 구아바 효능으로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은 우리 몸에 이로운 효능이 많다고 합니다.

 

구아바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구아바효과01

 

 

 

구아바 효능

당뇨 개선에 도움

구아바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아주기 때문에 혈당 조절에 효과적인 도움을 주며, 당뇨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구아바 효능으로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구아바효과02

 

 

혈관 건강에 도움

구아바의 풍부한 폴리페놀과 베타카로틴 등의 여러 항산화 성분들은 혈관 내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하여 혈관 관련 건강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혈관 건강이 좋아짐으로 인해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고혈압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폐물 배출에 도움

구아바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 성분은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염증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하는데, 이렇게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됨으로 인해 붓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구아바효과03

 

 

피부 건강에 좋음

구아바에 다량 들어 있는 비타민C 성분과 베타카로틴 등의 여러 항산화 성분들은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피부의 잡티를 제거하여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 관리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아바의 뛰어난 항염 작용으로 인해 아토피나 피부염 등과 같은 피부 질환들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변비 개선에 도움

구아바의 풍부한 식이섬유 성분은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것 외에도 장 내 유해 물질을 배출하기 때문에 장 기능을 개선하고, 전반적인 장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구아바효과04

 

이렇게 장의 연동 운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배변 활동이 원활해져 변비를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구아바 효능은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잘 익은 구아바의 열량은 37kcal 정도로 저칼로리이며, 강한 단맛이 있어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구아바 효능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

구아바에는 비타민C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오렌지에 비하여 약 4배나 많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구아바효과05

 

이렇게 풍부한 비타민C 성분과 더불어 베타카로틴과 폴리페놀 등의 여러 항산화 성분들은 체내 신진대사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여러 질병에 대항하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항암 작용 효과

구아바의 폴리페놀과 카로티노이드 등의 뛰어난 항산화 성분들은 암을 유발하는 각종 유해 물질을 없애주고,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막아주어 항암 작용과 암을 예방하는데도 구아바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위 건강에 도움

구아바에 다량 들어 있는 비타민U 성분은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것을 막아주고, 위 점막을 보호하는 역할도 하여 구아바 효능으로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구아바효과06

 

위 건강이 좋아짐에 따라 위궤양이나 위염 등과 같은 위 관련 질환 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기관지 질환 개선

구아바의 잎에는 천연 항히스타민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항염 작용과 항바이러스 작용이 뛰어나 기관지를 강화해주고 알레르기로부터 보호하며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인 히스타민과 류코트리엔 성분의 활동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이런 효과로 기관지 질환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감기나 천식, 비염 등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구아바 부작용

구아바 효능도 다양하게 많이 있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구아바는 신맛이 특히 강하고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서 평소 몸에 열이 많거나 숙변 해소가 힘들고 변비 증상이 있는 분들은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건강한 글 더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