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걱정이 많아요

탈모 걱정이 많으신 분들에게 필요한 약초

 

 탈모에 좋은 약초는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탈모는 현대사회의 생활에서 어쩔 수 없이 직면할 수밖에 없는 스트레스, 잘못된 식생활과 모발 관리로부터 발생합니다. 그럼 탈모에 좋은 약초에는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 보기로 하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어성초

생선의 비린내가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 어성초입니다. 보통 어성초는 건조해서 어성초 가루나 어성초 환으로 만들어서 먹습니다. 어성초 원물인 겨우 물에 잘 씻어서 채로 썬 다음 튀김으로 해서 먹는다고 합니다. 비빔밥 등에 잘 섞어서 드셔도 됩니다. 건조한 어성초잎은 차로 끓여서 드시거나 두피에 두드려 주시면 됩니다.

탈모예방


 

측백나무 잎과 열매

맛은 쓰고 맵습니다. 1회 복용할 경우 8~10 정도입니다. 보통은 잎과 열매를 잘 썬 다음에 소주에 1주일 정도로 담금주를 만든 다음 담금주를 드시거나, 거기에 남은 추출물은 두피에 톡톡 두드려 주시면 모발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탈모방지


 

천궁

천궁은 탈모샴푸에도 꼭 들어가는 약초 성분입니다. '궁'이라든가 '려'등의 제품 성분을 보시면 천궁이 꼭 들어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천궁 차 끓이는 방법은 천궁을 씻은 후 물 1리터에 10~20g을 넣은 후 팔팔 끓입니다. 끓으면 설탕을 넣고 또 끓입니다. 다 달여지면 건더기를 덜어내고 향을 음미하면서 드시면 됩니다. 천궁 차 끓이기 전에 주의할 사항은 천궁을 깨끗이 씻는다고 너무 많이 씻으면 영양분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탈모걱정

 

탈모치료

 

 

자소엽

자소엽은 '차조리'라고도 합니다.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며,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소엽은 일본에서 탤리포니아롤, 초밥, 권스시 등 밥으로 하는 요리 등에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또 많이 알고 계시는 우메보시 절임류 등에 색을 물들이는 데에도 많이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자소엽차 끓여서 먹는 방법으로는 물 한 컵에 소엽 5장 정도를 넣고 우려서 드시면 됩니다. 끓여서 드실 때에는 물 2리터에 소엽 20~30g을 끓인 다음 5분 정도 더 달여서 드시면 됩니다. 소엽 물은 빨리 상하기 때문에 상하기 전에 가급적 빨리 드셔야 합니다.

탈모에좋은


 

녹차 잎

비타민C, 비타민B, 나이아신 이 함유되어 있으며, 따뜻하게 차로 끓여서 드셔도 됩니다. 녹차 우린 물은 피부미용에, 또 요리에도 가능합니다. 녹차 끓이는 방법으로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준 녹차 잎을 물 1.5리터당 20~30g 정도를 넣어 20~30분 정도 끓인 후 드시면 됩니다.

탈모원인


 

다시마

미네랄이 풍부하여 충분히 달여낸 물로 머리를 감는 것도 좋으며, 다시마를 갈아서 팩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탈모이유


 

검은콩

보통 탈모는 신장이 약해졌을 때 발생한다고 합니다. 검은콩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혈액순환을 도와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검은콩을 우려낸 물에 머리를 감으면 세정효과도 있을 뿐 아니라 노폐물의 제거에도 좋아 모발의 윤기와 탄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탈모약

 

 

검은깨

정혈의 부족으로 나타나는 탈모에 도움을 줍니다. 동의보감에는 검은깨를 날 것으로 기름을 짜서 머리에 바르면 대머리에서도 모발이 자라고, 검은깨를 9번 짜서 말린 뒤 가루를 환으로 만들어 복용하면 백발이 검은 머리로 변하며 검은깨 잎을 끓여 머리를 감으면 머리가 길어진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탈모샴푸


 

탈모린스


 

오디

탈모약초


 

시중에 탈모에 좋은 샴푸, 탈모에 좋은 차, 탈모에 좋은 영양제 등 많은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본인에게 사용하기 편하신 제품으로 선택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탈모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대인관계에 상당히 위축감을 주는 게 사실입니다. 위의 식품들을 참고하시어 다소나마 도움이 되어 건강한 삶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부에 좋은 약초  (18) 2020.03.23
폐에 좋은 약초에 대하여  (22) 2020.03.22
탈모 걱정이 많아요  (27) 2020.03.21
문화의 정체성  (20) 2020.03.20
검은콩 효능과 부작용  (11) 2020.03.19
홍화씨의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4) 2020.03.19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