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15가지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15가지

최근 들어 서구화된 식습관과 부족한 운동으로 인해 비만이나 복부비만(뱃살)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뱃살은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 이상으로 음식물을 섭취하기 때문일 수 도 있는데, 남은 영양소가 지방으로 축적되기 때문입니다.

뱃살빼기01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으로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견과류

견과류에는 단백질과 섬유소, 그리고 숙면에 필수적이지만 부족하기 쉬운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간식으로 먹어도 좋은 호두와 아몬드, 잣, 피스타치오, 캐슈너트, 마카다미아 등 다양한 견과류 가운데 서너 가지만 골라서 하루 7그램 정도만 섭취해도 혈압과 체질량 지수가 내려가게 되어 허리둘레도 줄어드는 뱃살 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견과류는 다소 칼로리가 높으므로 하루 7g 정도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양배추

양배추즙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 증상에 좋고, 독소 빼는 데도 효과적이어서 해독 다이어트를 비롯한 체지방 줄이기,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양배추는 역류성 식도염 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혈압을 낮추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뱃살 제거에는 양배추 환, 양배추 덮밥, 양배추 샐러드, 백종원 양배추 볶음, 양배추 샌드위치, 양배추 쌈밥 등 여러 다양한 양배추 요리로 즐길 수 있지만 뱃살 빼는 최고의 식단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삶은 양배추가 좋다고 합니다.

 

렌틸콩

렌틸콩은 비타민과 미네랄, 단백질, 그리고 항산화 성분이 골고루 들어있고, 양면이 볼록한 것이 렌즈를 닮았다고 해서 렌즈 콩이라고도 부릅니다.

수용성 섬유소를 10g 더 섭취하면 내장 지방 축적 속도가 3.7% 떨어진다는 연구가 있는데, 렌틸콩 한 컵에는 섬유소 14그램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중 절반인 7g이 수용성입니다.

렌틸콩을 샐러드와 같이 먹으면 궁합이 잘 맞아 카레를 만들 때 넣거나 렌틸콩을 넣은 밥도 좋습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식단이라면 렌틸콩을 더 많이 넣은 밥을 먹는 것입니다.

 

샐러리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식단을 짤 때 샐러리도 꼭 포함해야 하는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입니다. 샐러리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지만 다른 음식들과 궁합이 좋기 때문에 어떤 요리를 해도 맛있는 음식이며, 다이어트에 좋은 비타민C와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목이버섯

뱃살 빼는 음료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목이버섯 물입니다. 뱃살이 단단하다면 목이버섯 물을 마셔보시기 권합니다.

장내 숙변이나 가스가 많이 차 있는 상태라면 뱃살이 단단하기 마련인데 수용성 식이섬유가 많은 목이버섯은 다이어트 음식이자 변비에 좋은 음식 중 한 가지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변의 양을 늘려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되며, 목이버섯의 점액 성분은 대장과 복부 근육 이완 효과를 높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섭취하면 복통과 설사가 심해질 수 있으니 하루 2- 3잔만 마셔야 하고 잘 붓는 체질의 경우에는 부기가 심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항산화 성분과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고, 심장이 제대로 기능하도록 지원하는 칼륨을 비롯해 비타민과 미네랄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연구 보고에 따르면 석 달 동안 매일 아보카도를 한 알씩 먹은 사람들은 복부의 내장 지방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레몬밤

뱃살 빼는 최고의 차로 레몬밤 차를 꼽을 수 있습니다.

건조된 잎을 직접 구매해서 먹기보다 분말가루를 구하여 뜨거운 물에 타서 따뜻하게, 또는 얼음을 넣어 아이스 차로 마실 수 있습니다. 마시면서도 뱃살을 뺄 수 있는 음식 '레몬밤'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는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아몬드’와 함께 다이어트 식품으로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통곡물

정제된 곡물과 반대로 통 곡물은 피하 지방과 복부의 내장 지방 감소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샐러드를 만들 때는 퀴노아를, 밥을 지을 때는 현미를 기본으로 귀리, 수수 등을 넣어서 먹는 것이 흰쌀밥보다 뱃살 빼는 최고의 식단입니다.

 

바나나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중 하나인 바나나는 한 개에 칼로리가 75~130 정도로 칼로리가 낮은 식품입니다. 그리고 바나나에는 칼륨이나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하루에 바나나를 한 개 이상 섭취할 경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오전과 점심 식사 후 간식으로 먹으면 포만감이 생기게 되어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으로 꼽힙니다.

 

연어

연어에는 면역력과 골밀도, 그리고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중요한 비타민 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혈중 비타민 D 수치가 낮으면 남성의 경우에는 복부 내장 지방이 증가하고, 여성은 체지방이 전체적으로 증가합니다. 연어는 아보카도와 함께 샐러드로 먹는 것이 뱃살 빼는데 최고의 음식 궁합이 좋으며 100그램 정도면 하루 비타민 D 권장량의 80퍼센트를 섭취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체리

시장에서나 마트에서 누구나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체리의 경우 소화에도 좋지만 심장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허기를 줄여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고 요산을 생성시켜주며 건강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시서스

연예인들이 많이 애용했다는 다이어트 비결로 알려진 연예인 다이어트가 시서스 분말입니다. 해외에서 관절에 좋다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시서스는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스트레스성 폭식을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천연 식욕억제제'로 불리는 시서스 가루는 렙틴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가짜 식욕과 가짜 배고픔을 억제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아디포넥틴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사과

사과는 지방 배출에도 효과가 있으며, 아침에 한 개씩 먹고 사과주스로도 만들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하루에 사과 2알 에서 3알 정도는 매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귀리와 궁합이 좋아 아침식사로 사과와 귀리는 의사나 영양사들이 모두 추천한다고 합니다.

 

팥은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설사가 반복되는 현상을 막아주는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중 하나입니다.

팥은 쌀의 10배, 바나나의 4배 이상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서 나트륨을 체외로 잘 배출되도록 하여 부기를 빼고, 혈압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으며, 팥물은 내장지방을 빼는 데에도 도움이 되어 뱃살 빼는 음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먹으면 변비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하루에 3잔 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새싹보리

새싹보리는 독소 빼는 효과와 해독 다이어트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새싹보리 분말은 식이섬유와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으로써 변비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새싹보리를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설사나 복통 증상 등의 새싹보리 분말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새싹보리 하루 섭취량 1~2g 정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칼륨이 많은 음식이기 때문에 투석 중이거나 약을 복용 중이라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 분말을 물이나 우유, 음식과 섞어 먹는다면 중년 남성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 전어 효능 9가지

- 오가피 열매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 벌화분(꿀벌꽃가루) 효능 12가지와 부작용

- 옥수수 효능 12가지와 부작용 - 칼로리

- 두충나무껍질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 천궁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 임산부에 좋아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