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좋은 차 14가지

피부에 좋은 차 14가지

환절기에 접어들면 피부 건조로 피부가 푸석푸석해집니다. 미세먼지나 건조한 날씨 등 주위 환경으로 인해 피부의 건조함이나 또는 주름이 생기거나 피부의 탄력을 잃게 됩니다. 여드름 등 각종 트러블 등으로부터 피부관리를 통해 촉촉한 피부와 탄력 있는 피부를 완성하기 위해 피부에 좋은 차 14가지를 알아봅니다.

피부관리01

 

 

유자차

유자의 비타민C 함량은 레몬의 4배가량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멜라닌 세포의 활동을 억제하여 기미나 주근깨, 잡티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피부의 콜라겐 생성과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의 탄력과 피부 노화, 주름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율무차

율무의 코이크소라이드라는 성분은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각종 종양을 치료하는 역할을 하고, 특히 여드름 피부에 좋은 차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 율무 성분의 항산화 작용으로 체내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노화를 막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로즈힙차

로즈힙차에는 레몬에 비해 무려 20배에 달할 정도로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뛰어난 향과 맛으로 향신료와 오일 등에 두루두루 쓰이며, 또한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있어서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와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로즈힙에는 콜라겐 합성을 도와주는 리놀렐산이 함유되어있어서 피부 세포의 재생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국화차

국화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은 몸 안에서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늦춰주고, 손상된 피부 세포를 재생시키는 작용을 하여 피부를 탱탱하고 탄력적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둥굴레차

구수한 맛의 피부에 좋은 차 둥굴레차는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여 피부의 탄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둥굴레차에 함유된 트립토판 성분은 예민한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과 외에도 편안한 숙면을 취하게하는 등 불면증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재스민차

재스민에는 뛰어난 향이 있어서 화장품의 원료로 쓰이거나 오일 등의 원료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재스민의 항산화 효과로 인해 피부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를 매끈하게 하고, 피부 노화를 방지하며, 피부 보습에도 좋다고 합니다.

 

매실차

매실에 풍부하게 함유된 사과산, 시트린산, 각종 비타민 성분들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또한 유기산 성분들은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피로의 원인인 젖산 분비를 억제하여 피로 해소에도 좋다고 합니다.

 

박하차

피부에 좋은 차 박하차,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박하차는 모공과 땀구멍을 수축시켜 탄력 있는 피부를 가져다주는 수렴작용이 뛰어나서 커진 모공이나 탄력이 떨어진 피부에 좋습니다.

 

녹차

두말할 필요 없이 녹차가 피부에 좋은 차라는 것은 거의 모두 알고 있을 것입니다.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몸 안의 독소를 배출시키고, 풍부한 비타민C는 얼굴의 기미와 주근깨, 잡티 제거에도 효과적이며,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 색소의 피부 침착을 막아주어 미백효과와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레몬의 5배나 되는 비타민 함량으로 피부의 재생과 미백에 좋은 효과를 보이고 녹차 티백을 얼려서 눈 위에 두면 붓기를 완화해 준다고 합니다.

 

 

구기자차

구기자는 사과나 오렌지보다도 더 많은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폴리페놀과 카로티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들은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콜라겐의 생성을 도와 피부에 좋은 차로 추천합니다.

 

히비스커스 차

하와이 무궁화로 불리는 히비스커스 차에는 카페인은 없으면서, 비타민C, 안토시아닌, 구연산, 폴리페놀, 비타민A 등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피부 건강에 다양한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뽕나무 잎차

뽕잎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이 식이섬유는 몸속의 독성물질을 배출시키고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미백과 보습 등 피부미용에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감잎차

감잎은 과실인 감보다도 비타민C 함량이 더 많다고 합니다. 사과보다도 30배에 달하는 비타민C를 함유한 감잎은 피부미용 외에도 야맹증, 안구건조증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루이보스차

루이보스차는 녹차보다 60배 이상의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스트레스를 개선시키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개선에도 효과가 있어 비염이나 피부질환에 좋고 노화방지에도 좋다고 합니다.

 

 

 

참고할 글

[건강] -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건강] - 히비스커스 효능 7가지

[건강] - 유자차의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