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시서스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시서스는 포도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로서 원산지는 인도이며, 열대 아시아와 아프리카 지역에 널리 분포하고 있습니다.

시서스 효능01

 

습하고 건조한 곳에서도 잘 자랄 정도로 강인한 생명력을 지니고 있는데, 주로 시서스 가루의 형태로 차나 샐러드에 첨가하여 섭취를 많이 합니다.

시서스 효능02

 

최근 들어 시서스 다이어트 시 체중 감량에 효과가 좋다 하여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시서스 효능03

 

시서스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시서스 효능

시서스 다이어트

시서스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다이어트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서스 효능04

 

시서스에는 이소람네틴과 퀘르세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의 효능으로 식욕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에너지 소비를 활성화하는 호르몬인 렙틴의 분비를 촉진하여 가짜 식욕을 억제하고, 식욕을 조절할 수 있게 하는 시서스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서스에는 지방 세포에서 분비되는 단백질의 일종인 아디포넥틴의 활성을 돕는데도 이로운 작용을 하기 때문에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뱃살을 제거하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뼈 건강에 도움

시서스에는 케토스테론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으로 인해 경골을 만드는 세포인 골아세포의 생성을 촉진하여 뼈 건강 증진에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시서스 효능05

 

그리고 시서스는 뼈의 골절이 발생했을 경우 이를 빠르게 치유하고 회복할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항염 작용 효과

시서스에 많이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와 퀘르세틴 등의 성분들은 염증을 유발하는 사이토카인의 억제 작용을 하여 항염 작용에 뛰어난 시서스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시서스 효능06

 

이러한 항염 작용으로 인해 각종 염증성 질환들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좋음

시서스에는 아스코르브산이 다량 들어 있어서 항산화 보호와 나쁜 세균으로부터 방어해 주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시서스 효능07

 

아스코르브산 성분은 비타민C로 백혈구의 생성을 자극하여 감염과 질병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시서스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혈액 순환에 도움

시서스 효능으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시서스 효능08

 

플라보노이드와 퀘르세틴 등의 강력한 항산화력을 지닌 성분들은 혈관을 막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의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혈관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혈행이 개선됨에 따라 여러 심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뇨 예방에 도움

시서스 효능으로 당뇨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시서스 효능09

 

 

시서스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와 퀘르세틴 성분은 인슐린의 분비를 원활하게 하여 혈당을 조절하고, 비만을 억제해 주기 때문에 당뇨의 위험성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심신 안정에 좋음

시서스에는 행복호르몬이라고 알려져 있는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불안하고 예민해진 신경을 편안하게 안정시키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시서스 효능10

 

 

치매 예방에 도움

시서스 효능으로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시서스 효능11

 

시서스는 뇌 신경 전달을 활발하게 하는 작용을 통하여 뇌세포의 노화를 억제하고, 기억력을 향상하며, 뇌로부터 산성화 된 산소의 공급을 억제하는 작용도 하며 치매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체지방 분해 효과

시서스에는 지방분해 호르몬이라고 하는 아디포넥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으로 인해 지방 효소의 활동을 억제하고 지방을 빠지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시서스 효능12

 

 

생리통 완화에 도움

시서스 효능으로 생리통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시서스 효능13

 

시서스에는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을 증가하여 고통을 감소하는 작용을 하여 여성의 생리통을 완화시켜 주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 효능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시서스를 너무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에 설사나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견과류와 생선, 밀 등과 같이 여러 음식들에 대해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른 글 더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