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풀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줄풀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줄풀은 화목과로서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 등지에 널리 분포하고 있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줄풀은 냇가나 강, 연못 등에서 주로 자라는데, 연한 잎이나 뿌리 등은 죽처럼 요리해서 식용으로도 가능하고, 화장품이나 물감의 대용품으로도 많이 활용된다고 합니다.

 

특히 열매와 뿌리 부분은 우리 몸에 이로운 줄풀 효능이 많아 오래전부터 다양한 병을 치료하는 약재로도 많이 쓰여 오고 있다고 합니다.

 

줄풀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줄풀효과1

 

 

 

줄풀 효능

독소 배출에 효과적

줄풀 효능으로 해독 작용이 있어서 체내에 쌓여있는 각종 독소와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줄풀효과2

 

그리고 줄풀은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중금속 등을 배출하는데도 효과적이며, 미세 먼지와 황사 등으로 몸속으로 유입되는 각종 유해 물질과 불순물을 체외로 배출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

줄풀 효능의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 등에 저항할 수 있는 체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렇게 신체의 저항력이 개선됨에 따라 면역력이 떨어져 발생하게 되는 여러 잔병들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노화 예방에 좋음

줄풀 효능으로 세포를 손상시키고 파괴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작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줄풀효과3

 

이 항산화 작용을 통하여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어 노화를 지연시키는데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뇨 작용 효과

줄풀 효능으로 이뇨 작용이 있어서, 소변과 함께 각종 노폐물과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여 붓기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줄풀은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평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에게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피부 관리에 좋음

줄풀은 뛰어난 항염 작용이 있어서 피부 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데도 효과적이며, 피부염과 같은 염증성 피부 질환의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줄풀효과4

 

그리고 줄풀은 무좀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줄풀을 달인 물을 환부에 바르게 되면 그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위장 건강에 좋음

줄풀은 위장의 열을 내리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한다는 기록이 남아있을 정도로 위와 장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장 건강이 증진됨에 따라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되며, 잦은 설사 증상을 멈추게 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염증 완화에 도움

줄풀은 여러 질병의 원인으로 작용되는 염증 수치를 낮추어주고, 그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줄풀효과5

 

이렇게 뛰어난 항염작용으로 인해 관절염이나 만성 대장염 등과 같은 여러 염증성 질환들을 예방하고 그 증상을 완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관절염 개선에 도움

줄풀 효능 중 기본적인 진통 효과가 있어서 줄풀 차로 마시거나 목욕을 할 때 활용하면 관절의 부위에 있는 염증이나 독소가 배출되어 관절염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관절염은 시간이 지날수록 악화되는 경향이 있다고 하니 항상 관리하고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합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효과

줄풀은 혈관 속 노폐물과 유해 물질의 배출을 도와주고, 혈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혈액 순환과 혈관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줄풀효과6

 

이렇게 혈액 흐름이 원활하게 되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심장병 등과 같은 여러 심혈관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통풍 개선에 도움

주로 신장 기능이 저하된 남성 분들이나 혈액 속의 요산 수치가 높아져서 걸리게 되는 것이 통풍입니다.

통풍은 바람만 불어도 고통이 있다고 하여 생긴 이름인데, 줄풀은 이러한 통풍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줄풀 부작용

줄풀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줄풀은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열이 많은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지만 몸이 차가운 분들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른 글 더보기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죽순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1.02.23
작약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1.02.22
테프 효능 8가지와 부작용  (0) 2021.02.20
수세미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1.02.19
호로파 효능 8가지와 부작용  (0) 2021.02.1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