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루리나 효과 11가지와 부작용

스피루리나 효과 11가지와 부작용

스피루리나 또는 스피룰리나는 흔들말과에 속하는 다세포 생물로써 미생물의 일종으로 청결한 곳에서만 자라며,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효과01

 

최근 들어 스피루리나가 뛰어난 효과가 있다는 것을 인정받아 우주식량으로 미래의 단백질원으로 인기 있는 슈퍼푸드입니다.

스피루리나 효과02

 

스피루리나에는 감마리놀레산을 비롯하여 엽록소와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다량 들어 있는데, 특히 고단백 식품인 클로렐라에 비하여 훨씬 더 많은 단백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 효과03

 

스피루리나 효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스피루리나 효과

노화 예방에 도움

스피루리나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담즙 색소인 피코사이아닌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여 노화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스피루리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 효과04

 

그리고 카로티노이드와 클로로필, 항산화효소(SOD) 등의 각종 항산화 물질들도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어 노화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스피루리나에 다량 들어있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및 각종 미네랄 성분들은 균형 있는 영양 공급을 하여 건강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 효과05

 

특히 풍부한 단백질 성분은 다이어트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근육 손실을 막아주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

스피루리나에 함유된 단백질 성분을 비롯하여 약 70 종류의 영양 성분들은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각종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탁월한 스피루리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 효과06

 

스피루리나의 풍부한 단백질과 영양 성분들은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기력을 회복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도움

카로티노이드를 비롯한 피코사이아닌과 클로로필 등의 항산화 성분들은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피부의 잡티와 기미 등을 제거하여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 관리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 효과07

 

 

당뇨 개선에 좋음

스피루리나의 풍부한 단백질 성분은 체내에서 지방이 잘 연소가 되지 않는 당뇨병 환자분들의 에너지 대사에 뛰어난 스피루리나 효과 외에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뇨 증상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 효과08

 

 

체중 감량에 도움

스피루리나 1g 기준으로 4칼로리 정도로 매우 적은 열량을 가지고 있어서 식사 전에 섭취를 하게 되면 식욕을 억제하는 스피루리나 효과가 있어 자연적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 효과09

 

아침, 점심, 저녁 식사 전 또는 식후에 섭취할 경우 건강한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빈혈 개선에 도움

스피루리나에는 철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양이 시금치에 비하여 약 50배 정도 가량 되는 양이라고 합니다.

스피루리나 효과10

 

이렇게 풍부한 철분 성분은 체내에서 산소를 공급하는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시켜 빈혈 증상을 개선하는데 스피루리나 효과는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눈 건강에 좋음

눈은 인간이 생활하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효과11

 

따라서 눈은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한데, 스피루리나 효과로 눈을 좋게 하는 대표적인 성분인 루테인과 제아잔틴,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망막 세포의 밀도를 높여 망막 황반에 있는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여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

스피루리나에 다량 들어 있는 감마리놀레산과 베타카로틴 성분들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관 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혈관 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 효과12

 

또한 스피루리나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녹색의 혈액이라고 하는 클로로필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고혈압과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간 건강에 좋음

스피루리나의 단백질과 각종 영양 성분들은 간세포의 활성화를 도와주고, 간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유해 물질을 배출하여 간 기능을 개선하고 간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 효과13

 

 

해독 작용 효과

스피루리나에 다량 함유된 여러 항산화 물질들은 체내에 쌓여있는 독소와 노폐물, 찌꺼기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뛰어난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 효과14

 

특히 미세먼지나 황사 등으로 인해 체내에 쌓인 각종 불순물과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뛰어난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 부작용

스피루리나 효과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몸에 좋은 건강식품이지만 각종 영양소가 고농축으로 들어있기 때문에 신장 기능이 약한 분들이 섭취하면 오히려 신장 기능을 악화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액 응고제를 섭취하고 있는 분들도 가급적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혈액 응고제와 같이 섭취할 경우 출혈의 위험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건강 글 더 알아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