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지차 효능 8가지와 부작용

도라지차 효능 8가지와 부작용

도라지는 특유의 향과 쌉쌀한 맛이 있으며, 주로 요리 시 무침이나 나물 등 식재료로 활용되며, 영양 성분이 많아 끓여서 도라지차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도라지차 효능01

도라지차는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나 감기 걸리기 쉬운 추운 겨울철에 마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도라지차에는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여러 효능들이 있다고 합니다.

도라지차 효능02

도라지차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도라지차 효능03

 

 

도라지차 효능

당뇨 개선에 도움

도라지차 효능으로 당뇨를 개선하고 그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도라지차 효능04

도라지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아주는 작용도 하기 때문에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뇨 증상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도라지차 효능05

 

감기 예방에 좋음

도라지 효능으로 감기 예방이 있습니다.

도라지차 효능06

도라지는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서 차로 끓여서 마시면 감기를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도라지차 효능07

 

 

특히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나 추운 겨울철 도라지차를 꾸준히 마시면 감기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도라지차 효능08

 

혈관 건강에 좋음

도라지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전 생성을 억제하여 혈관을 건강하게 만드는 도라지차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도라지차 효능09

그리고 도라지의 칼륨 성분도 혈관 속 나트륨과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어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도라지차 효능10

 

피부미용

도라지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피부의 잡티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도라지차 효능11

그리고 도라지에 함유된 비타민E 성분의 항산화 작용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도라지차 효능12

 

항암 작용 효과

도라지 효능으로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도라지차 효능13

도라지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항암 작용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고, 암세포의 발생 및 종양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도라지차 효능14

 

기관지 건강에 좋음

도라지차 효능으로 기관지 건강이 있습니다.

도라지차 효능15

도라지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염증을 제거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하며, 가래를 없애주고 기침을 멎게 하여 기관지와 폐 건강에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도라지차 효능16

그리고 미세먼지가 심할 때 도라지차를 마시게 되면 기관지를 보호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도라지차 효능17

 

호흡기 질환에 좋음

도라지차 효능으로 호흡기 질환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도라지차 효능18

도라지차 성분은 폐렴이나 천식 등을 막아주고 이눌린 성분의 항염작용 효과로 기관지염을 빨리 낫게 해 준다고 합니다.

도라지차 효능19

 

 

또한 도라지 효능으로 가래를 삭여주고, 기침을 완화시키기 때문에 천식이나 만성 기관지염이 있는 분들에게도 좋고 면역력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도라지차 효능20

 

숙취 해소에 좋음

도라지차 효능으로 숙취 해소 효과가 있습니다.

도라지차 효능21

도라지 성분은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숙취를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도라지차 효능22

또한 도라지는 위를 보호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도라지차를 마시게 되면 과음으로 인해 손상된 위를 회복시켜주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도라지차 효능23

 

 

도라지차 부작용

도라지 성분을 너무 과다하게 섭취했을 경우에는 사포닌 성분이 적혈구를 파괴하는 용혈 작용이 있기 때문에 심장병이나 뇌혈관질환이 있는 분들은 섭취에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도라지차 효능24

요리로 해서 먹기도 하고 분말 형태로 섭취를 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도라지즙으로 마시는 것이라고 합니다.

도라지차 효능25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 신장에 좋은 과일 9가지

-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14가지

- 석류 효능 11가지

- 맥문동 효능 및 효과 12가지

- 여주의 효능과 부작용 - 당뇨에 좋아요

- 입냄새 없애는 방법 5가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