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효능 먹는법 알아보기

차가버섯효능 먹는법 그리고 보관 방법 알아보기

차가버섯이란?

차가버섯은 시베리아와 북아메리카, 북유럽 등 북위45도 이상 지방의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버섯입니다. 특히 러시아산 차가버섯은 혹독하게 추운 시베리아에서 살아있는 자작나무에 기생하며 자라기 때문에 영양성분을 많이 흡수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산삼" 이라고도 불리우며 생긴 건 나무 덩어리처럼 단단하게 생긴 약용버섯입니다.

차가버섯효능

자작나무에 침투한 버섯균이 나무의 영양성분을 흡수해 나무내부에서 성장하다가 나무를 뚫고 나옵니다. 이렇게 뚫고 나오는 기간이 무려 15~20년 정도 된다고 합니다(엄청나네요~). 오리나무, 버드나무, 단풍나무에서도 발견되기는 하지만 효능은 별로 없다고 합니다.

혹한에서 단단하게 자라는 자작나무에서, 그것도 한그루당 한 개밖에 살 수 없다고 하니까 자작나무의 영양분을 흡수해서 단단하게 자라는 그 생명력이 정말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래서인지 암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홍삼차나 녹차를 즐겨 마시듯이 러시아에서는 이 차가버섯차를 즐겨마신다고 합니다.

아마도 러시아에선 추위로 인한 폐 호흡기의 염증성 질환과 폐기능 저하를 이기는 힘이 바로 이 차가버섯에 있다고 믿고 있기 때문인 듯합니다.

유럽에선 오래전부터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불치병을 치료하는 비약으로 전해내려 져 오고 있다고 합니다.영국에서는 5대 슈퍼푸드라고 불릴 정도라고 하니 정말 대단합니다. 최근 차가버섯을 많이 찾고 있는 이유도 암등의 성인병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차가버섯은 암 치료제로 공식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합니다.


차가버섯의 함유성분?

차가버섯에는 베타글루칸, SOD(항산화 효소),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크로모겐 콤플렉스, 지질, 회분, 당질, 섬유질, 에르고스테롤, 비타민, 미네랄, 아가리 찐 산, 이노시톨, 뿌테린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에르고스테롤은 최근에 대장암에도 도움을 준다는 연구 보고도 있어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차가버섯은 베타글루칸이 풍부한데 상황버섯의 약 10배, 아가리쿠스버섯의 약 5개가량 풍부하다고 합니다.

차가버섯효과


차가버섯의 효능?

"베타글루칸"은 차가버섯에 많이 함유된 영양소인데, 체내 면역세포인 백혈구, NK세포 등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면역력을 증진시켜주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 지질대사를 개선시켜 줍니다.

1. 차가버섯은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면역세포를 활성화하여 암세포를 공격할 수 있게 합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 및 암 발병 위험을 막아줍니다.

2. 차가버섯은 면역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 면역계 백혈구를 활성화하는 사이토 가인 성분의 분비를 촉진시켜 꾸준히 섭취하면 감기에도 안 걸리겠죠?

3. 차가버섯은 염증을 퇴치합니다.

- 사이토가인 성분은 염증을 억제 및 치료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차가버섯은 혈당을 낮추어 줍니다.

5.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이 낮아집니다.

- 베타글루칸 성분이 여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6. 차가버섯은 노화를 늦추어 줍니다.

- 항산화 물질이 있어 유해산소(활성산소)를 억제시킵니다. 흔히 알고 있는 강황이나 아사이 베리보다 더 많은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7. 변비 개선 및 신장과 방광, 자궁질환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차가버섯 고르는 방법?

너무 큰 것보다 적당히 작은걸 고르시면 되며, 너무 가벼운 것보다 무거운 것 고르시면 됩니다.

차가버섯 보관 방법?

차가버섯은 성질이 매우 까다로워서 바람이 통하지 않는 곳에 보관하면 건조도와 무관하게 보름 정도면 썩어버립니다.또한 습기에 노출되면 금방 곰팡이가 생기므로, 항상 통풍이 잘되는 건조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차가버섯 먹는 방법?

시중에 보통 분말(가루), 티백, 환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드시기 편하신 걸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1. 차가버섯 가루 드시는 법 - 60º 이하의 따뜻한 물에 차가버섯 가루 2-3g 을 타서 드세요(성인 기준 1일 2~3회)

2. 티백 - 따뜻한 차로 드실 때 50~60º 정도의 물에 티백을 넣고 우려 드시면 됩니다.

-시원한 아이스티로 드실 때는 따뜻한 물에 우려낸 뒤 얼음을 넣어 드시면 시원한 차가버섯차가 됩니다. 취향에 따라 꿀, 설탕, 시럽 등을 첨가하여 드셔도 좋습니다.

위 1.2 번 주의사항 - 60º 이상의 뜨거운 물에 하시면 차가버섯의 유효성분이 파괴됩니다

3. 환 - 성인 기준으로 1일 2~3회 20~30 환을 물과 함께 드시면 됩니다.

차가버섯구하는곳

차가버섯 복용 시 주의할 점

약과 함께 복용은 피해야 합니다. 약의 효과가 떨어지거나 성질이 변화할 수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