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개나무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헛개나무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헛개나무는 낙엽교목이며, 지구자 나무라고도 합니다. 분포로는 우리나라의 경우 주로 강원도와 황해도 이남 쪽이며, 일본과 중국에도 분포한다고 합니다.(헛개나무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헛개나무효능01

헛개나무는 깊은 산속 또는 계곡 등에서 주로 자라는데, 헛개나무 열매는 울퉁불퉁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헛개나무효능02

헛개나무는 식용 또는 약재로 주로 사용되며, 가공되어 헛개차나 음료수, 헛개즙 등으로 많이 섭취합니다.

헛개나무효능03

헛개나무 효능이 많이 있는데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헛개나무 효능

숙취 해소에 좋음

헛개나무 효능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과음으로 인하여 발생된 숙취를 빠르게 해소한다는 것입니다.

헛개나무효능04

헛개열매를 달여 만든 헛개차를 꾸준하게 마시면 숙취의 주된 요인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빠르게 분해하고, 체외로 배출을 도와주어 숙취해소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변비 예방에 좋음

헛개나무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장 운동이 활성화되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헛개나무효능05

변이 딱딱하거나 굳어서 나오는 경우에 헛개차를 드시면 많은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헛개나무효능06

헛개나무 효능으로 장 속 나쁜 세균을 제거하고, 여러 독소의 배출을 도와주어 장과 관련된 질환 등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로 해소 효과

헛개나무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무기질 성분 및 아미노산 성분들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피로 해소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헛개나무효능07

스트레스와 과도한 업무로 인하여 만성피로에 고통받고 계신다면 헛개차 등과 같은 음료를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간 건강에 도움

헛개나무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 3 지방산 및 각종 아미노산 성분 등은 간의 기능 저하를 유발하는 독소를 배출하고, 간세포의 활성화에 도움을 줌으로 인해 간 건강 및 간 기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헛개나무효능08

그리고 헛개나무 효능으로 간에 쌓여 있는 지방을 줄여주는 효능도 있으며, 지방간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소화 효과

헛개나무 열매로 만든 헛개차를 꾸준히 드시면 내장기관 등을 개선하기 때문에 좋다고 합니다.

헛개나무효능09

체내에 쌓여 있는 유해한 독소를 제거하여 소화 기능을 강화시킨다고 합니다.

 

이뇨 작용 효과

헛개나무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은 체내 쌓여 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외부로 배출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이뇨 작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헛개나무효능10

헛개나무 효능으로 이뇨작용뿐만 아니라 수분의 흡수를 빠르게 도우는 효능도 있어서 갈증 등을 빠르게 해소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관절염 완화에 좋음

헛개나무는 체내의 유해한 독소와 염증을 제거하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하기 때문에 관절에 염증이 생겨 발생하는 관절염 등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헛개나무효능11

헛개나무의 염증을 완화하는 작용으로 인하여 몸에 뭉쳐 있는 근육통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황달 치료에 좋음

황달 증상이 있으신 분이 헛개나무와 율무, 다슬기, 오리고기를 함께 섭취하면 황달 증상 개선에 좋은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헛개나무효능12

 

 

헛개나무 열매 끓이는 법

헛개나무 열매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은 다음 물 2.5L에 넣은 다음 약한 불에 10~15분 정도 우려내고, 물이 끓어오르면 중간 불로 8분 정도 끓이면 완성됩니다.

헛개나무효능13

 

 

헛개나무 부작용

헛개나무에는 여러 효능이 많이 있지만 주의해야 할 부작용 또한 있습니다.

헛개나무는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이 있으므로 평소 손발이 차갑거나 아랫배가 차가운 사람, 설사를 자주 하는 분은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헛개나무효능14

헛개나무와 헛개열매에는 소량이긴 하지만 독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건조하지 않고 생으로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한 달 이상 잘 건조해서 헛개나무를 섭취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헛개나무 차와 다른 차를 배합할 경우 녹차는 배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 벌 화분(꿀벌 꽃가루) 효능 12가지와 부작용

- 천궁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 임산부에 좋아요

- 체취 제거 방법 5가지

- 오미자 다이어트 및 효능

- 기름진 머리 관리 11가지

- 생강을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