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프씨드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법

햄프씨드의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햄프씨드는 슈퍼푸드 중에 하나이고 암 예방과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햄프씨드는 강인한 생명력이 특징인 식물입니다. 농약과 제초제를 뿌리지 않아도 잘 자라는 특성이 있고 중금속에 오염되어 있던 토양을 정화시키는 치유능력 또한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래전부터 한방에서도 이 햄프씨드를 약초로 많이 사용해 오고 있다고 합니다. 햄프씨드는 우리가 마약으로 알고 있는 대마초의 씨앗을 말하지만 껍질을 도정하여 마약성분을 완전히 제거한 식품으로서 안심하고 복용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햄프씨드

 

 

햄프씨드 성분

햄프씨드는 대표적인 저열량, 저칼로리 식품이며 닭가슴살 보다 4배나 많게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고단백 식품으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햄프씨드에는 장어보다 4배, 굴보다 12배, 전복보다 4배에 이르는 아르기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 줄 뿐만 아니라 몸속의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의 체내 저장량을 감소시켜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어, 지방 축적을 억제하여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햄프씨드는 단백질이 굉장히 풍부해서 고단백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닭가슴살의 2배에서 4배 정도의 고단백 식품이라고 합니다. 중장년층이 근육 손실, 면역력 증강을 위해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식품입니다. 햄프씨드에는 18가지 아미노산과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균형 있게 들어 있으며, 12가지 비타민 무기질도 함유되어 있고 아르기닌은 장어보다 4배나 풍부하다고 합니다.

 

햄프씨드의 효능

면역력 향상 효과 -햄프씨드의 효능 중 아르기닌 성분이 혈액 지방을 분해하고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노인분들에게 효능이 있는 식품입니다.

혈관 건강 개선 효과- 햄프씨드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 3, 6, 9와 알파리놀렌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치매예방 효과- 햄프씨드의 효능 중 햄프씨드의 엽산 성분이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감소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서 치매 예방에 매우 높은 효과가 좋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햄프씨드에는 높은 단백질 함량과 낮은 탄수화물 함량으로 다이어트에 적합한 식품입니다. 또한 햄프씨드의 아르기닌 성분으로 지방 감소 효과가 있으며, 풍부한 식이섬유 성분이 장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서 햄프씨드로 다이어트 하시게에 정말 좋습니다.

피부 건강- 햄프씨드에는 고등어의 5배에 이르는 오메가 3, 오메가 6 등 불포화지방산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보습력 및 미백효과가 뛰어나 피부를 탄력 있고 생기 있으며, 하얀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 배출- 햄프씨드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고 풍부한 오메가 3 지방산이 혈관 내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에 존재하는 나쁜 콜레스테롤에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면서 혈관 청소 역할을 해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화방지- 젊음의 씨앗이라고 불리는 햄프씨드는 비타민E 등 영양이 풍부하여 세포의 노화를 막아 줍니다.

 

햄프시드

 

햄프씨드 먹는 법

 -  햄프씨드를 먹는 방법중 가장 쉬운 방법은 밥을 지을 때 햄프씨드를 쌀과 함께 짓는 방법입니다. 햄프씨드의 필수 아미노산, 단백질, 불포화 지방산 등 영양소를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무침에 첨가하셔도 좋습니다. - 아침에 식사하실 때 시리얼 등에 햄프씨드를 첨가하여 먹어도 좋습니다.- 햄프씨드는 열에 취약한 영양소가 많기 때문에 가급적 생으로 햄프씨드 하루 먹는 량 1회 1스푼 정도 생으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햄프씨드 보관 방법

- 햄프씨드는 장기간 보관하게 되면 공기에 노출되어 눅눅해지거나 세균에 쉽게 감염되어 상할 수 있으니 반드시 지퍼백에 넣어서 공기를 제거하고 냉장보관 또는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햄프씨드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햄프씨드를 과다 섭취하는 경우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산소에 노출되면 쉽게 상할 수 있기 때문에 보관에 유의해야 합니다. - 과하게 섭취를 할 경우 변이 묽어지거나 설사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 햄프씨드를 섭취하는것을 조금 줄여 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더 심해지면 장염으로 번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장이 괜찮으시다면 햄프씨드를 하루에 15g 정도를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햄프씨드오일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하시어서 햄프씨드오일효능과 유기농햄프씨드, 햄프씨드가격, 유기농햄프씨드,햄프씨드먹는법 등 햄프씨드가격비교 도 하시면서 다양하게 검색하시고 구매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