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폴리스 효능 6가지 및 활용법 부작용 먹는법

프로폴리스 효능 6가지 및 활용법 부작용 먹는법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번식과 생존을 위해서 각종 나무와 식물에서 채집한 수액과 꽃가루에 자신의 침과 효소 등으로 섞어서 만들어진 물질이며 '봉교'라고도 합니다.

프로폴리스효능01

기원전부터 사용되었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오랜 시간 동안 활용되어 왔는데, 이 물질은 벌집의 무균 상태를 유지하는데도 반드시 필요한 물질로써 성분으로는 유기물과 미네랄이 가장 많고, 미네랄, 아미노산, 비타민, 지방, 유기산, 플라보노이드 등 외에도 104종의 성분들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효능02

프로폴리스 효과로 많이 있는데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프로폴리스효능03

 

 

프로폴리스 효능

항암 효과

프로폴리스 효능 중 항암효과는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효능04

 

프로폴리스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각종 비타민 성분 및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그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억제하여 항암효과가 있으며, 암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효능05

프로폴리스에 함유된 퀘르세틴 성분도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효능06

 

피부 건강에 도움

프로폴리스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각종 비타민 성분 및 무기질 성분은 피부를 노화하는 주요 요인이라고 알려져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 피부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효능07

이렇게 여러 항산화 성분들이 피부 속의 노폐물과 기미, 잡티 등을 제거해 주어 피부 관리 미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효능08

 

성인병 예방에 도움

프로폴리스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P와 루틴 등의 성분은 혈관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각종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효능09

프로폴리스에 함유된 항산화 화합물은 혈당을 적절히 조절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당뇨를 개선하고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효능10

 

면역력 강화 효과

프로폴리스 효능 중에 면역력 강화 효과도 있습니다.

프로폴리스효능11

프로폴리스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과 플라보노이드 성분 등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들로써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효능12

이렇게 면역력이 강화되어 피로를 해소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효능13

 

 

뼈 건강에 좋음

프로폴리스에 함유되어 있는 페너틸에스터 성분은 뼈의 염증을 완화해주고, 뼈조직을 튼튼하게 해 주기 때문에 뼈 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효능14

뼈의 염증을 억제시켜 염증으로 인한 각종 뼈와 관련한 질환 예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효능15

 

염증 완화에 도움

프로폴리스에 함유되어 있는 에스테르 성분은 염증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어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체내의 염증을 완화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효능16

프로폴리스는 염증 완화 외에도 세포의 재생과 회복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데, 상처부위에 바르면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효능17

 

 

프로폴리스 활용방법

프로폴리스는 항염증이나 항균 및 항산화 특성이 있습니다.

  • 구강 청결제 활용— 최근에는 프로폴리스를 포함한 구강 청결제가 있습니다. 프로폴리스에 항균 및 항염증 등의 특성이 있어서 구강 염증이나 구강 감염의 치유 속도 높이기 때문입니다.

  • 국소 연고로 활용 — 프로폴리스로 만든 연고는 입 안 발진이나 생식기 포진 및 가벼운 화상 등의 치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프로폴리스 추출물 — 추출물은 편모충증이나 위염균 및 구강 칸디다 증상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효능18

 

 

프로폴리스 먹는법

프로폴리스의 복용법 중 진액은 스포이드를 사용할 시 어른은 5방울 정도, 어린이와 5~12세는 3방울 정도, 유아인 경우에는 1~2 방울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미지근한 물이나 우유, 주스, 요구르트 등에 꿀을 첨가하여 먹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프로폴리스가 정제된 제품이라면 하루 2회 아침과 저녁 식후에 복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효능19

 

 

프로폴리스 부작용

프로폴리스에는 화분이 섞여 있어서 간혹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하기 전에 알레르기 검사를 해볼 필요가 있으며, 임산부인 경우 미리 의사와 상담한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부작용으로 3~7일 정도 지나면 몸에 종기가 나거나 가렵거나 두통, 미열 등이 일어날 수 있으며, 위나 신체 부위에 염증이 있다면 복통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이 경우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 여주의 효능과 부작용 - 당뇨에 좋아요

- 숙지황의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 당뇨에 좋아요

- 녹용 효과 10가지와 부위별 효능

- 동충하초 효능 9가지와 먹는 법

- 날씬한 허리를 만드는 주스 5가지 만들기

- 소화 잘되는 건강한 아침식사를 위한 5가지 음식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