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룬 효능 9가지와 부작용

푸룬 효능 9가지와 부작용

푸룬은 서양자두를 건조한 것으로 건자두 또는 말린 자두라고도 합니다. 아시아에서는 터키와 중국이 주요 생산국이며, 푸룬 효능이 다양하고 많습니다.

푸룬 효능01

 

보통의 자두는 씨가 있는 상태로 건조를 시키면 부패하는데, 푸룬의 원재료인 서양자두는 씨가 있는 상태에서 말리더라도 건조되는 과정에서 소르빈산 칼슘이라는 성분이 발효를 억제하기 때문에 부패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푸룬 효능02

 

이런 특징이 있어서 푸룬을 휴대용 식량으로 많이 활용한다고 합니다.

푸룬 효능03

 

푸룬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타민 그리고 필수 아미노산 성분이 골고루 들어 있어서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 푸룬 효능이 많다고 합니다.

푸룬 효능04

 

푸룬 효능으로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푸룬 효능(푸룬주스 효능)

변비 예방에 좋음

푸룬 효능으로 대표적인 것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라고 합니다.

푸룬 효능05

 

프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와 소르비톨 성분은 장 운동 활성화하기 때문에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 변비 예방 및 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

푸룬 효능으로 혈관 건강을 이롭게 하는데, 푸룬에 많이 함유된 칼륨 성분이 혈관 속 나트륨을 외부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혈관 관련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푸룬 효능06

 

또한 칼륨 성분은 혈관 외에도 체내에 쌓여있는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이뇨 작용을 하게 되어 과다한 나트륨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붓기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노화 예방에 도움

푸룬은 현존하는 과일 중에서 항산화 성분이 가장 높은 과일 중 하나라고 합니다.

푸룬 효능07

 

푸룬에 많이 함유된 비타민C와 비타민E, 폴리페놀 등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하여 체내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어 노화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빈혈 예방에 좋음

푸룬 효능으로 빈혈에 뛰어난 작용을 하는데, 그 이유는 철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그 양이 무려 사과의 10배가량 된다고 합니다.

푸룬 효능08

 

이렇게 풍부한 철분 성분은 혈액을 통한 산소공급을 하는 적혈구의 생성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여 빈혈을 예방하고 그 증상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눈 건강에 도움

푸룬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작용을 하여 눈 건강을 증진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푸룬 효능09

 

그리고 여러 미네랄 성분과 비타민 성분들이 눈에 영양을 공급하는 작용을 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어 눈의 효과적인 건강 관리와 여러 안구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암 예방에 도움

푸른 효능으로 암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푸룬 효능10

 

푸룬을 섭취함으로써 암 발생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고 하는데, 푸룬은 항산화 특성을 가진 일반적으로 페놀로 알려져 있는 식물영양소로 가득 차 있어서 활성산소에 의해 유발되는 해로운 손상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음

푸룬 효능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푸룬 효능11

 

푸룬은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이 쉽게 생성되어 다이어트 시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푸룬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다이어트 시 발생하는 변비 증상을 막아주는 효능도 있어서 다이어트를 보다 건강하게 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좋음

푸룬에 함유되어 있는 뛰어난 항산화 성분들인 베타카로틴과 폴리페놀 등의 성분들은 피부의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피부의 잡티나 기미, 주근깨 등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어서 건강한 피부를 유지 관리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푸룬 효능12

 

또한 식이섬유 성분은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피부의 보습 효과도 있어서 피부 미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뼈 건강에 도움

푸룬에는 뼈 건강에 탁월한 작용을 하는 비타민K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뼈의 골밀도를 강화하고, 뼈를 튼튼하게 함으로써 전반적인 뼈 건강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푸룬 효능13

 

그 밖에도 푸룬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6 및 붕소 성분도 골밀도 향상에 도움을 주어 골다공증과 같은 뼈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푸룬주스 먹는법

  • 푸룬을 먹어본 적이 없는 처음 드시는 분은 1일 1포 소량으로 시작
  • 어는 정도 적응되면 추이를 보면서 1일 2~3포
  • 평소 위장이 좋지 않으면 식사 후에 먹기
  • 심각하게 만성이라 큰 효능 원한다면 식사 전 공복 상태에서 섭취하기
  • 그러나 과하게 섭취하면 배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본인만의 적정량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푸룬 부작용

푸룬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푸룬은 성인 기준으로 하루에 10-20 알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이보다 많게 드시면 푸룬의 섬유질이 풍부해서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많이 드실 경우 비만과 당뇨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건강글 더보기

 

 

Designed by JB FACTORY